대출/무직자대출 / / 2023. 10. 20. 15:52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가장 현실적인 방법 총정리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을 모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즉, 무직자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대출, 2금융권 대출, 대부업체 대출 뿐만 아니라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상품까지 모두 총정리하여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 하나면 모든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본 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소액대출-섬네일

 

 

1.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알아보는 순서

대출을 이용할 때는 대출을 받는 순서가 매우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무직자라도 2금융권 또는 대부업체 대출부터 이용한다면 추후에 다시 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 1금융권 대출이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직자분들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부터 순서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제가 아래에 안내해 드리는 순서대로 차근차근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즉, 아래의 순서대로('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1단계] : 1금융권 무직자 대출
  • [2단계]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3단계] : 2금융권 무직자 대출
  • [4단계] : 대부업체 무직자 대출

 

2. 무직자 소액대출 : 1금융권 무직자 대출

 

지금부터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기 때문에 가장 먼저 신청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2-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50 % ~ 연 14.93%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상품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인데요. 무직자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출입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서울보증보험'이 돈을 빌리는 사람의 보증을 서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무직자분들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4.50%로 매우 낮은데요.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대출을 신청하는 시점에 따라서 금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만기 시 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원금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다만, 대출기간 동안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해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 및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대출이자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금액만큼만 매일매일 계산하여 납부를 하기 때문에 대출고객에게 매우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고의 무직자 대출인가요?

 

2-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 연 4.80 % ~ 연 9.41%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률이 높은 상품인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4.80%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만기 시 심사를 통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대출기간 동안에는 고객에게 유리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신청방법 등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대출 가능!

 

 

2-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는 자
대출한도 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 연 4.62 % ~ 연 5.62%
대출기간 3년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핸드폰 통신사 이용정보로 대출을 승인해 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분들도 휴대폰 요금을 잘 납부했다면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즉, 저신용 무직자분들이 적극적으로 신청을 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휴대폰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2%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3년인데요.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이 상품의 추가적인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해결방법

 

2-4.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 중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6.91% ~ 연 12%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유사한 상품입니다. 즉, 휴대폰 통신사 요금만 잘 납부했다면 상환능력을 인정받아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이 상품은 메이저 통신사인 'SKT', 'KT', 'LG U+'를 이용 중인 분들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 중인 분들은 이용할 수 없으니 이러한 분들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1%이며 변동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연장을 하여 추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대출기간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의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을 알려드립니다

 

2-5. 핀크 생활비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 50만원 ~ 500만원
대출금리 연 6.621% ~ 연 13%
대출기간 최장 5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핀크 생활비대출은 '하나은행'과 '핀크'가 협약하여 함께 출시한 상품인데요. 급전이 필요할 때 '핀크 앱(App)'에서 신청 후 빠르게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SKT' 통신사 거래정보를 평가한 'T스코어'를 대출 심사 시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핀크'라는 기업 자체가 'SKT + 하나금융그룹' 합작회사이기 때문입니다.

  • 즉, 이 상품은 SKT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 좀 더 유리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 SKT 고객이 아니더라도 승인률이 높은 상품이니 미리 승인 여부를 걱정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핀크'에 회원 가입을 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6.621% ~ 최고 연 13%입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서 다음과 같습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 원금균등 : 1년 ~ 5년 중 선택 가능

 

그리고 핀크 생활비대출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및 부결 시 필요자금 해결방법

 

2-6. 핀크 비상금대출 : 9등급 무직자 소액대출

구분
대출대상 NICE 459점(9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7.51% ~ 연 12.63%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

 

핀크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과 '핀크'가 함께 출시한 상품인데요.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1금융권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신용이 매우 낮은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이 상품은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NICE 459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NICE 459점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1 ~ 10등급 중에 하위 등급인 9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그러므로 신용이 매우 낮은 무직자분들도 적극적으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신용점수 요건을 아예 없앴기 때문에 신용점수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2023년 10월 업데이트된 내용)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7.51%인데요.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이지만 연장을 통해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다만 좀 더 편리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저신용 무직자도 비대면 무서류로 빠르게 필요한 자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글에 설명해 드린 이 상품의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 후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핀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대안 찾기

 

 

2-7.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6.16% ~ 연 15%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토스뱅크는 2021년 10월에 은행 영업을 시작한 인터넷 은행인데요. 1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이지만 일반 시중은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용이 낮은 분들에게 많은 대출을 해주고 있어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은행입니다.

 

토스뱅크가 신용이 낮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대출을 해주는 이유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게다가 인터넷 은행은 허가를 받을 때 금융당국과 약속한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을 맞추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출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주는 상품으로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6.16%입니다.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인데요. 연장을 통해 최대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신청방법 등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급전이 필요할 때 누구나 대출 OK !

 

2-8. 토스 후불결제 : 무이자 30만원 소액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만원
대출금리 무이자
대출기간 한 달 정도
상환방식 일시상환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는 지금 당장 현금이 없어도 필요한 물품 등을 먼저 구매한 후 결제대금은 추후에 지불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쉽게 말해 '외상거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서비스는 이자 및 수수료 등이 따로 없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까지는 대출상품으로 분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없습니다. 심지어 연체를 해도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는 최대 3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이자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스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토스 후불결제, 일단 먼저 구매하고 결제금액은 나중에!

 

2-9. 헤이(Hey)플러스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추정소득 확인이 가능한 자, 본인 명의 신용카드 6개월 이상 보유자 등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 연 6.24% ~ 연 7.45%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헤이플러스대출은 수협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단위 수협은 2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이지만 수협은행은 1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입니다.

 

이 상품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 고액이 필요한 무직자분들에게 추전해 드리는 상품인데요. 다만, 이 상품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의 경우 추정소득을 통해 대출을 승인해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상품은 신용카드 등을 사용하고 있는 무직자분들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5.28%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그리고 신청방법은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헤이(Hey)플러스대출,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수협은행 신용대출!

 

3. 무직자 소액대출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지금부터는 정부가 지원하는 무직자 대출 상품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상품이 많지 않지만 대출조건이 매우 좋기 때문에 신청자격이 된다면 최대한 이용해야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3-1. 햇살론 유스

구분 내용
대출대상 대학생 등 무직자 및 사회 초년생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대출금리 연 3.5%
대출기간 최대 15년
상환방식 원금균등

 

무직자 소액대출을 알아보는 분이 청년층이라면 제일 먼저 정부지원 대출인 '햇살론 유스(Youth)'부터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왜냐하면 정부에서 소득이 없고 신용거래 이력이 부족하여 대출받기 어려운 대학생 및 청년층에게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햇살론 유스는 다음과 같은 장점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제1금융권 무직자 대출보다 금리가 저렴합니다.
  • 무직자 소액대출 중 대출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 대출 상환기간 및 유예기간이 길어 매월 대출상환금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정부에서 보증을 서주는 매우 안전한 대출상품입니다.
  • 정부와 협약을 맺은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 관리에 유리합니다.

 

대출대상은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 ~ 34세 이하인 청년층인데요. 청년층은 다음과 같이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취업준비생 :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무직자)
  •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이 중에서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은 소득이 거의 없을 테니 나이 기준(만 34세 이하)만 충족한다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이미 직장이 있는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 조건을 충족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보증료를 포함하여 최저 연 3.6%에서 최고 연 4.5%로 매우 낮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5년으로 매우 긴 편인데요.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이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이 돈을 빌리는 사람의 보증을 서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서민금융진흥원'에 보증서 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증서가 나오면 햇살론 유스 취급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이러한 절차는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등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신청 방법 및 부결 시 대처 방안

 

3-2.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무직자 등
대출한도 1인당 1,000만원
대출금리 연 1% 초저금리
대출기간 최대 8년
상환방식 거치 후 매월균등분할상환

 

무직자분들 중에는 좀 더 나은 직장을 구하기 위해 직업훈련을 받고 있거나 앞으로 받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러한 분들은 직업훈련을 받는 동안 생계비가 없어서 걱정인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자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제도를 이용하면 직업훈련을 받고 있는 동안 당장 필요한 생계비용을 빌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대출은 연 1% 초저금리로 최대 1,000만원 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업훈련을 받고 있거나 받고자 하는 무직자분들은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연 1% 저금리 대출로 생계비 걱정 줄여보세요!

 

3-3. 긴급생계비대출 : 정부지원 무직자 연체자 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무직자, 연체자, 저신용자 등 취약계층
대출한도 최대 1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긴급생계비대출은 2023년 3월부터 시행되는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무직자, 연체자, 저신용자 등 취약계층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금융회사가 아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직접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데요.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연 15.9%입니다. 다만, 추후에 금융당국 정책에 따라서 한도는 높아지고 금리는 더욱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만약 대출 신청방법 등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긴급생계비대출, 저신용 연체자도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대출

 

4. 무직자 소액대출 : 2금융권 무직자 대출

 

앞서 소개해 드린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및 1금융권 무직자 대출이 모두 부결되신 분들도 분명히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상대적으로 승인율이 높은 2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2금융권에는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상품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1. SBI저축은행 무직자 소액대출 스피드론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350점(10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연 12.7% ~ 연 19.9%
대출기간 12개월 ~ 36개월
상환방식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SBI저축은행은 업계 1위의 저축은행인데요. 이곳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스피드론은 최하위 신용등급인 10등급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만 20세 이상이면서 NICE 350점(10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12.7%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36개월입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금균등'이 고객에게 좀 더 유리한 방식이므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원금균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자세히 알아보기

 

4-2. KB저축은행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 8등급 무직자 소액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KCB 475점(8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8.9% ~ 연 19.4%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KB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CB 475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KCB 475점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8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따라서 신용이 낮은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8.9%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연장을 통해 최대 5년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의 세부적인 조건 및 신청방법 등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4-3. 웰컴저축은행 웰뱅 비상금대출 : 저신용 무직자 소액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300점(10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7.9% ~ 연 16.9%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웰컴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웰뱅 비상금대출은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NICE 300점(10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용이 매우 좋지 않은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요. 금리는 최저 연 7.9%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1년 단위로 연장하여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의 추가적인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웰뱅 비상금 대출 상품 안내 - 무직자도 즉시대출 가능

 

 

4-4. 한국캐피탈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 신카론

구분 내용
대출대상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이용 중인 자
대출한도 300만원 ~ 3,000만원
대출금리 연 14.9% ~ 연 19.9%
대출기간 1년 ~ 5년
상환방식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한국캐피탈에서 판매 중인 신카론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사용 중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으로 넉넉한 편입니다.

 

다만 대출금리는 최저 연 14.9%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입니다.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캐피탈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 - 신카론 상품 안내

 

4-5.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5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200만원 ~ 2,000만원
대출금리 연 3.8% ~ 연 19.9%
대출기간 12개월 ~ 9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KB캐피탈에서 판매 중인 소액론 신용대출 상품은 만 25세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넉넉한 편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3.8%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기 때문에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따라서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이 상품은 최대 96개월(8년)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매월 상환금액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 상품 상세 설명

 

4-6. 신한카드 즉시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신한카드 비회원 또는 신한 체크카드 보유 고객
대출한도 10만원 ~ 5,000만원
대출금리 연 4.8% ~ 연 19.9%
대출기간 2개월 ~ 3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

 

신한카드 즉시대출은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즉,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으로 매우 높은데요. 대출금리도 연 4.8%로 매우 낮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6개월인데요. 최소 2개월부터 신청이 가능해 짧은 기간만 대출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대출입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인데요. 대출 신청도 비대면으로 빠르게 가능하며, 대출금도 신청 후 즉시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말 및 야간에 급하게 대출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에서 설명드린 신한카드 즉시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도 언제나 대출 OK!

 

4-7.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5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300만원 ~ 5,000만원
대출금리 연 4.7% ~ 연 19.7%
대출기간 최대 36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만 25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우리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4.7%인데요.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우리카드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추가적인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우리카드 없어도 누구나 대출가능!

 

4-8. 롯데카드 즉시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누구나 신청 가능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연 4.9% ~ 연 19.9%
대출기간 3개월 ~ 3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롯데카드 즉시대출은 특별한 자격 조건을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즉, 롯데카드 보유 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4.9%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36개월입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입니다.

 

신청방법은 롯데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세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롯데카드 즉시대출, 롯데카드 없어도 무서류 무방문 대출가능!

 

4-9. 롯데캐피탈 엘론

구분 내용
대출대상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자
대출한도 300만원 ~ 6,000만원
대출금리 연 7.6% ~ 연 18.9%
대출기간 1년 ~ 10년
상환방식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롯데캐피탈에서 취급하고 있는 엘론은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6,000만원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7.6%인데요.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입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롯데캐피탈 엘론은 롯데캐피탈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후기 등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롯데캐피탈 엘론 무직자대출 조건 및 후기

 

4-10. 핀크 똑똑대출 : 7등급 무직자 소액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601점(7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 50만원 ~ 500만원
대출금리 연 9.9% ~ 연 19.99%
대출기간 1년 ~ 5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핀크 똑똑대출은 '핀크'와 '스마트저축은행'이 제휴하여 함께 출시한 상품인데요.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출을 받기 위해 스마트저축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을 따로 개설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즉, 대출이 승인된다면 기존에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통장으로 대출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들이 대포통장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 영업일 이내 통장 개설 제한 조치로부터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혹시라도 다른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한 이력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이 승인되었음에도 대출금을 입금받지 못하는 분이 있다면 핀크 똑똑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이 상품은 NICE 601점(7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무직자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9.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핀크 똑똑대출은 '핀크 앱'을 통해 언제든지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세부적인 조건 및 신청방법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핀크 똑똑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with 스마트저축은행)

 

4-11. 우리금융캐피탈 카드사용자 신용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본인 명의 신용카드 보유자
대출한도 200만원 ~ 5,000만원
대출금리 연 11.9% ~ 연 19.9%
대출기간 12개월 ~ 60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우리금융캐피탈에서 카드사용자 신용대출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다만, 연체 없이 1년 이상 신용카드 연체가 없는 분들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은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금리는 최저 연 11.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로 매우 긴 편입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인데요. 인터넷, 전화 등으로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우리금융캐피탈 카드사용자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4-12. 우리금융캐피탈 보험계약자론(보험계약자 신용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보험을 보유한 고객
대출한도 200만원 ~ 5,200만원
대출금리 연 11.9% ~ 연 19.9%
대출기간 1년 ~ 5년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우리금융캐피탈 보험계약자론은 보험계약을 유지 중인 분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즉, 보험사에서 대출을 해주는 약관대출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보험사 상관없이 본인이 계약자인 보험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5,2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11.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인데요. 보험계약자론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론, 보험사 보험약관대출 아닙니다!

 

4-13.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 6등급 무직자 소액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740점(6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6.54%
대출기간 12개월
상환방식 원금균등 또는 만기일시상환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은 'MG상상뱅크' 앱에 가입해야만 대출이 가능한데요. 2금융권 대출이지만 금리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NICE 740점(6등급) 이상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종전에는 NICE 680점 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었지만 최근 자격조건을 강화하여 현재는 NICE 740점 이상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인데요. 금리는 최저 연 6.54%로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2개월인데요.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만기일시상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4-14. OK저축은행 주부OK론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
대출한도 10만원 ~ 500만원
대출금리 연 18% ~ 연 19.99%
대출기간 12개월 ~ 60개월
상환방식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또는 만기일시상환

 

OK저축은행 주부OK론은 주부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주부님에게 좀 더 완화된 심사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다른 대출이 부결이 되신 주부님들도 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상품은 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이면서 NICE 351점(10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용점수 기준이 매우 낮기 때문에 거의 모든 주부님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에서 최고 연 19.99%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대출금액 100만원 한 달 이자금액을 대략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최저 연 18%인 경우 : 한 달 이자금액 대략 15,000원
  • 최고 연 19.99%인 경우 : 한 달 이자금액 대략 16,658원

 

> 주부OK론 상품 자세히 알아보기

 

5. 무직자 소액대출 : 대부업체 무직자 대출

 

아쉽게도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곳에 모두 대출심사에서 탈락이 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제도권 금융 최후의 보루인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대부업 대출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불법 사금융(불법 사채업자)에서 불법 추심 등의 피해를 당하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부업체를 이용하기 전에 제일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은 '대부업체(제3금융권)'와 '불법 사금융(불법 사채업자)'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대부업체(제3금융권) 불법 사금융
높은 대출금리 여부 YES YES
대부업법 준수 여부 YES NO
대부업체 등록 여부 YES NO
불법추심행위 여부 NO YES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업체'와 '불법 사금융' 모두 높은 대출금리를 적용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제3금융권)'는 금융감독원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정식으로 대부업을 등록하고, 대부업 법을 준수하며, 불법 추심행위 등을 하지 않는 곳입니다.

 

게다가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3금융권)는 고금리를 적용하더라도 1금융 · 2금융 금융회사와 마찬가지로 법정 최고금리인 연 20%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불법 사금융'은 말 그대로 불법인 업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법적 보호를 전혀 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불법 사금융은 절대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5-1.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 100만원 대출 쉬운곳

리드코프는 금융감독원이 선정한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인데요. 게다가 2023년 10월 기준 대부업 브랜드 평판 1위 업체입니다. 즉, 리드코프는 저신용자 무직자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입니다.

 

리드코프에서 무직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상품안내

 

5-2. p2p 무직자 대출 : 신용카드 없이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p2p 대출이란 대출이 필요한 사람이 p2p 업체(온라인 플랫폼)에 대출을 요청하면 p2p 업체가 투자자를 통해 모은 자금을 대출 희망자에게 대출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따라서 제도권 금융회사에 비해 승인율이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업체에 속하지만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에는 무이자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p2p 무직자 대출 확실하게 가능한 곳 소개

 

5-3.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총정리

앞선 설명에서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정식 등록 대부업체를 이용해야만 한다고 했는데요. 그런데 일반인들이 수천 개에 달하는 대부업체 중에서 리드코프처럼 안전한 대부업체를 찾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아래의 글에 무직자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를 정리했습니다. 그러므로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만 한다면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확인하기

 

5-4. IT전당포 대출 : 무직자 신용불량자 대출

IT전당포 대출은 신용불량자인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데요. 즉, 담보가치가 있는 물건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출내역도 한국신용정보원 등에 보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도 없습니다.

 

다만, IT전당포를 이용할 때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아래의 글에 IT전당포 대출 관련 중요한 내용을 모두 정리했으니 이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IT전당포 대출 관련 모든 내용 이해하기 쉽게 설명

 

6. 맺음말

6-1. 무직자를 유혹하는 작업대출 후기 믿어도 되나요?

무직자분들은 여러 금융사로부터 대출이 부결이 되면 온라인상에 떠돌아다니는 작업대출 후기 등을 보고 작업대출의 유혹에 흔들릴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유혹에 절대 넘어가시면 안 됩니다.

 

즉, 작업대출을 하는 순간 '인생 망하는 지름길로 가는 고속열차를 탄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잘 정리했으니 혹시라도 작업대출에 관심을 가졌던 분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작업대출 후기 믿어도 되나요? 전직 은행원이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6-2. 관련 글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보험, 주택 등 아예 담보가 될만한 것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만약 본인이 담보로 제공할 만한 것이 있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더 높은 한도와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13 상품안내

 

> 보험계약대출 장단점 및 신용등급 영향 알아보기!

 

> 무설정 아파트론(아파트 신용대출) - 직접 신청해 본 후기

 

지금까지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 곳을 모두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글의 정보가 무직자분들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