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22. 13:08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도 쉽게 대출이 될까?

이번 글에서는 만 20세 이상 누구나 쉽게 대출 이용이 가능한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상품을 설명해 드릴 텐데요. 혹시라도 자격조건이 되지 않아서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대안상품도 함께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대출을 찾고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1. 상품개요(특징)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0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12.7% ~ 최고 연 19.9%
대출기간 12개월 ~ 36개월
상환방법 원금균등분할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근 1금융권에서는 무직자도 무서류 · 비대면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상품이 소득은 없더라도 신용점수는 우수해야만 대출 승인이 잘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반해 2금융권인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의 경우 1금융권 대출상품들보다 금리는 높지만 저신용자도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최근 1금융권 대출 문턱을 넘지 못한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인데요. 게다가 SBI저축은행은 대형 저축은행에 속하는 안전한 저축은행이니 안심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대출대상

스피드론은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신용점수는 NICE 기준으로 350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신용점수 부분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NICE 350점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최하위 등급인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이기 때문입니다.

 

즉, 최저 신용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본인 신용점수 낮다고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최소 신청할 수 있는 금액은 100만원입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 36개월인데요. 다만, 대출금액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차등 적용됩니다.

  • 대출금액 350만원 이하 : 12개월, 24개월
  • 대출금액 350만원 초과 : 12개월, 24개월, 36개월

 

5.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2.7% ~ 최고 연 19.9%인데요. 다만,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대출신청 시점에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에게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대출을 신청하면서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상환방법

스피드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만 상환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원금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달 일정한 금액을 이자와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따라서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대략적으로 매월 상환금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 계산을 해봤는데요. 예시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액 매월 납부해야 하는 금액 (대출기간 3년)
연 14.9%인 경우 연 19.9%인 경우
100만원 33,550원 37,113원
200만원 67,099원 74,225원
300만원 100,649원 111,338원
400만원 134,199원 148,451원
500만원 167,748원 185,563원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대출신청 전에 본인의 상환여력을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7. 중도상환수수료

1금융권 비상금 대출상품과 다르게 2금융권 비상금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대부분 있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기간 중간에 대출원금 일부나 전부를 상환하는 경우 추가로 수수료를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피론의 경우 대출원리금을 2년 이내 상환 시 2% 정도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대출금액이 소액이므로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하더라도 일단 여유자금이 생기면 원금을 갚아서 이자를 줄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8.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신청방법 및 서류

이 상품은 인터넷 전용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신청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 등에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사본만 있으면 되는데요. 다만, 일부 고객은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9.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후기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후기를 살펴보면 승인률이 매우 높아 인기가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비대면 거래에 익숙한 20대 ~ 40대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다만, 대출금리가 다소 높고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같은 SBI저축은행 대출상품이지만 '사이다뱅크 앱'을 통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더욱 인기가 높은데요. 그 이유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 정도 개선하여 출시된 대출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을 먼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잘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부결 시 승인률 높은 대체상품 소개

 

10.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부결 시 대안상품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저소득 · 저신용자도 승인률이 높은 편인데요. 그러나 대출은 금융사마다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심사하기 때문에 부결이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스피드론 대출이 부결되신 분들을 위해 대안상품을 안내해 드릴 텐데요. 승인률이 높은 상품만 선별하여 소개해 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10-1. 1금융 무직자 대출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부결이 되신 분들 대부분은 1금융권 대출상품 이용은 어렵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즉 신청도 해보지 않고 미리 포기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신청도 해보지 않고 미리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생각보다 1금융권 대출상품 중에 승인률이 높은 상품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품 중에는 대표적으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이 상품은 대출심사 시에 고객의 신용 및 소득을 평가하는 대출상품이 아닙니다.

 

즉, 이 상품은 고객의 휴대폰 요금 납부내역 등을 평가하여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휴대폰 요금을 성실하게 납부해 온 분들이라면 오히려 2금융권 대출보다 승인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세부적인 상품정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대상 : 직업 · 소득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서 휴대폰을 이용 중인 자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연 4.62% ~ 5.62%
  • 대출기간 : 3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위 상품정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1금융권 상품이라서 대출조건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자격조건도 휴대폰만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1금융권 무직자 대출을 적극적으로 신청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의 글에 1금융 무직자 대출 상품을 총정리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금융 무직자 대출 추천상품 총정리

 

10-2. 2금융권 무직자대출

위에 소개해 드린 대출상품 중에 이용할 상품이 없다면 2금융권 무직자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2금융권에서는 무직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KB저축은행'에서 판매하는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의 세부적인 상품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대상 : 직업 소득 상관없이 KCB 신용점수가 475점 이상인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연 8.9% ~ 19.9%
  • 대출기간 : 1년 (단, 최장 5년)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도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인데요. 아래의 글에 키위뱅크 바상금대출을 포함하여 2금융권 무직자 대출상품을 총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전직 은행원이 완벽 정리

 

10-3. 정부지원 대출

정부지원 대출은 시중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서민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저소득 · 저신용자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가장 먼저 신청해봐야 하는 대출인데요. 그래서 아래의 글에 정부지원 대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했습니다. 아마도 참고하시면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쉽게 받고 싶은 사람은 꼭 읽어보세요!

 

참고로 서민금융진흥원은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정부가 보증하는 안전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니 한 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 장점, 신청방법, 후기

 

10-4. 안전한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아쉽게도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모든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는 「대부업 법」을 준수하는 안전한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아래의 글에 무직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 대출을 모두 총정리했습니다. 만약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면 미리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확인하기

 

11. 결론

지금까지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SBI저축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66-2210)에 전화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