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9. 4. 16:25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해결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은 소득 및 직업 상관없이 무직자분들도 손쉽게 대출이 가능해서 가장 인기 있는 비상금 대출 중에 하나인데요. 그런데 자격조건이 되지 않아서 거절당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을 설명해 드린 후 거절 시 해결방법까지 안내를 해드릴 텐데요. 전직 은행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그러므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특징(장점)

 

1-1. 휴대폰 요금만 잘 납부했다면 승인률이 매우 높음

현재 많은 은행들이 비상금 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품들 중에서도 저소득·저신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입니다.

 

왜냐하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대출심사를 진행할 때 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거의 평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이 상품은 고객의 휴대폰 요금 납부내역 등의 통신사 이용정보를 평가하여 대출을 승인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소득·저신용자도 휴대폰 요금 연체만 없다면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소득이 낮고 신용점수가 좋지 않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프리랜서, 무직자 등이 가장 적극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다만, 본인의 핸드폰 요금 등을 자주 연체했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는 무직자분들도 쉽게 대출이 가능한 곳을 총정리했기 때문에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가장 현실적인 방법 총정리

 

1-2.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 관리에 유리

올원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 농협은행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습니다. 그러므로 소득 증빙에 어려움이 있는 무직자분들도 최대한 이 상품을 먼저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빠르고 간편한 대출

이 상품은 비대면 무서류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대출입니다.

 

※ 2023년 8월 업데이트된 내용(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중단)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2023년 4월 24일부터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올원 비상금대출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으므로 아래에 소개해 드린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통해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서는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비상금대출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비상금대출, 은행원이 승인률 높은 곳 모두 공개!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2-1. 대출대상

대출대상은 직업 ·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서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만, 농협은행 요구불(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만 19세 이상이면서 통신 3사(SKT, KT, LG U+) 핸드폰 요금만 잘 납부한 분들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은 통신등급 산출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통신 3사를 이용 중인 고객보다는 승인률이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후기를 살펴보면 알뜰폰 사용자도 승인된 사례가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일단 신청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대출심사에서 대출이 거절된다면 이 글 하단 부분에 소개해 드리는 해결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2.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인데요. 한도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2-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5.54%에서 최고 6.54%인데요. 최근 기준금리가 계속 인상됨에 따라 이 상품의 금리도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추후에 기준금리가 어느 정도 안정이 된다면 예전처럼 연 3%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현재 금리로 대출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한 달 이자금액은 많지 않은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최고 금리인 연 6.54%로 대출을 이용할 경우 한 달 이자금액을 대략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50만원을 빌린 경우 : 대략 2,725원
  • 100만원을 빌린 경우 : 대략 5,450원
  • 200만원을 빌린 경우 : 대략 10,900원
  • 300만원을 빌린 경우 : 대략 16,350원

 

2-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해야 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부담될 수도 있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대출기간 3년 동안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을 대략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금액 매월 상환금액
금리 연 5.54%인 경우 금리 연 6.54%인 경우
50만원 15,107원 15,334원
100만원 30,214원 30,667원
200만원 60,428원 61,334원
300만원 90,642원 92,002원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매월 원금을 상환하여 원금을 줄여나가기 때문에 대출이자를 많이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만기일에 원금 전액을 상환해야 하는 부담감도 없습니다.

2-5. 중도상환수수료

농협 올원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만기 이전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휴대폰에 NH 농협은행 어플인 [NH뱅킹]만 설치하면 쉽게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도 없으며 비대면으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NH뱅킹] 앱 실행
  • 화면 하단 부분에 [금융상품몰] 선택
  • [대출] 선택
  • [올원 비상금대출] 선택
  • [신청하기] 선택
  • 신청자의 개인정보 입력하여 대출 신청 완료

 

농협-올원-비상금대출-신청방법
신청방법

 

4.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시 해결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게다가 승인률도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자격조건이 되지 않아 대출을 거절당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도 지금 당장 급한 자금을 빌릴 수 있도록 해결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이 총 5가지의 방법을 제시해 드릴 텐데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5가지 방법 중에 한 가지를 활용한다면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무직자를 위한 정부지원 대출
  2. 일반 서민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3. 1금융 무직자 대출
  4. 2금융권 무직자대출
  5. 대부업체 무직자대출

 

4-1. 무직자를 위한 정부지원 대출

우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부결이 되었다면 소득 및 신용이 매우 낮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더해 무직자라면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부기관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신청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정부지원 대출이라고 하더라도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즉, 대다수의 상품이 소득증빙이 가능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직자분들이 이용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을 최대한 선별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인터넷상에 잘못된 정보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아래의 글에 현실적으로 신청 가능한 곳만 정리했으니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가장 정확한 정보

 

4-2. 일반 서민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근로자', '개인사업자', '저소득층' 등 일반 서민들도 정부지원 대출을 먼저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자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복잡한 정부지원 대출상품들을 최대한 보기 쉽게 정리를 했습니다. 아마도 참고하시면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쉽게 받고 싶은 사람은 꼭 읽어보세요!

 

4-3. 1금융 무직자 대출

모든 대출은 순서가 매우 중요한데요. 즉, 최대한 1금융권 대출부터 받은 뒤 그다음 2금융권 및 대부업체 대출 순서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처음부터 2금융권 및 대부업체의 대출을 이용한다면 추후에 1금융권 저금리 대출을 받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즉,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1금융권부터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1금융권 대출상품 중에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처럼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러므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이 거절되었다고 1금융권 대출은 포기하지 마시고 반드시 1금융권 대출부터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대한 세부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금융 무직자 대출 추천상품 총정리

 

4-4. 2금융권 무직자 대출

앞서 소개해 드린 1금융권 대출이 모두 부결이 되었다면 상대적으로 승인률이 높은 2금융권 대출을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최근 2금융권에는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거의 모든 무직자 대출 상품을 총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면 누구나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전직 은행원이 완벽 정리

 

4-5. 대부업체 무직자 대출

대출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최후의 보루는 대부업체 대출인데요.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일반인들은 3금융권에 속하는 '정식 등록 대부업체'와 '불법 사금융 업체'를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불법 사금융 업체'를 이용하여 불법 추심 및 고금리 등의 피해를 당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안전한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제가 아래의 글에 무직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만 따로 선별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만약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면 반드시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확인하기

 

5. 결론

지금까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린 후 거절당하시는 분들을 위해 해결방법까지 모두 제시해 드렸는데요.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다고 고금리 대출부터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상품을 먼저 이용하게 되면 앞으로 쭉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앞서 소개해 드린 1금융권 대출상품이나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부터 최대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어떠한 순서로 대출을 받는 것이 본인에게 가장 좋은 것인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출받는 순서 : 은행원이 알려주는 가장 정확한 정보

 

이번 글에서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정보를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농협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