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23. 18:19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무직자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게다가 신용점수가 매우 낮은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거절(부결) 시 대안상품도 함께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 제공해 드리는 여러 가지 상품을 충분하게 검토를 해본 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개요(장점)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키위뱅크'에서 판매를 하는 상품으로 오해를 할 수 있는데요. '키위뱅크'라는 은행은 없습니다. 즉, '키위뱅크'는 'KB저축은행' 모바일 앱의 이름입니다.

 

따라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B저축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용대출인데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무직자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한도조회부터 대출이 가능합니다.
  • 저축은행 중 대형 저축은행에 속하는 KB저축은행에서 안전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2.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2-1. 대출대상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 · 소득 관계없이 KCB 개인신용평점 기준으로 475점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KCB 475점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1등급 ~ 10등급 중에 8등급 정도에 해당되는 신용점수입니다.

 

따라서 신용이 정말 낮은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신용점수가 8등급보다 낮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저신용 무직자 대출, 10등급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곳 대공개!

 

2-2.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5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도 내에서 최대 2계좌가 가능합니다.

 

즉, 이미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 중인 분들도 한도에 여유가 있다면 기존 대출을 상환하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8.9% ~ 최고 연 19.9%인데요. 한 달 이자를 대략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금액 300만원을 최저 연 8.9%로 이용하는 경우 한 달 이자 : 22,250원
  • 대출금액 300만원을 최고 연 19.9%로 이용하는 경우 한 달 이자 : 49,750원

 

2-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만기 시 심사를 통해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2-5.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방식 포함)인데요.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높은 편의성 때문에 대출 고객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게다가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고 대출이 필요할 때만 꺼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자비용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이자계산방법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한도, 이자계산방법, 금리 낮은 곳

 

2-6.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B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키위뱅크」만 휴대폰에 설치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365일 언제든지 대출신청부터 입금까지 즉시 가능합니다. (단, 은행 전산 점검 시간인 23:20 ~ 24:10은 이용불가) 따라서 공휴일 및 주말에 급전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대출입니다.

 

그리고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 [키위뱅크] 앱을 실행 후 → 우측 상단에 [≡] 표시의 전체 메뉴 선택
  • 2단계 : [금융상품] → [대출] → [kiwi비상금대출] 선택
  • 3단계 : 본인이 이용 가능한 대출한도, 금리 등 조건을 확인 후 [대출 신청하기] 선택
  • 4단계 : [시작하기]를 선택 후 안내절차에 따라 대출을 신청한 후 대출금을 지급받으면 됩니다.

 

 

3. 키위뱅크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상품들 비교

키위뱅크 비상금대출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그것은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비상금 대출」입니다.

 

따라서 이 3가지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대출조건만 정리를 하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신청 전에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더 유리한지 미리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위뱅크-비상금대출과-비슷한-상품들-비교
대출비교

 

위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웰뱅 비상금 대출」이 NICE 300점 이상만 되면 신청이 가능하므로 대출 신청자격 요건은 가장 완화되어 있는 대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반해 저축은행 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다른 상품과 달리 대출이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살펴보면 1금융권 시중은행의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한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그만큼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실제로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즉, 직장인,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 주부, 무직자 등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누구나 급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게다가 2금융권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금리가 저렴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신청자격이 된다면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KB저축은행에서는 여성 전용 비상금대출인 'kiwi여성비상금대출'도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키위뱅크 비상금대출보다 대출조건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여성이라면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대신 'kiwi여성비상금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kiwi여성비상금대출'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iwi여성비상금대출: KB저축은행 여성전용 비상금대출

 

5.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부결) 시 대안상품

지금까지 키위뱅크 비상금대출과 이 상품들과 비슷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까지 모두 비교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이와 같은 비상금 대출 모두 부결이 되시거나 원하는 한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대안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1. 1금융 무직자 대출

많은 분들이 2금융 대출보다는 1금융 대출을 최대한 먼저 이용해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2금융권에서 판매 중인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을 거절당하신 분들은 1금융권 대출은 아예 신청해 볼 생각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여건에 따라서 1금융권 대출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통신등급 대출이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은 대출심사 시에 고객의 휴대폰 납부내역 등을 평가하여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데요. 즉, 대출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평가하여 대출승인을 해주는 상품이 아닙니다.

 

따라서 저소득 · 저신용자라도 본인 휴대폰 요금만 잘 납부한 분들이라면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제가 통신등급 대출처럼 무직자도 승인률이 높은 1금융 무직자 대출을 따로 모아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1금융권 대출은 포기하지 마시고 아래의 글을 꼭 참고하여 1금융권 대출부터 먼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1금융 무직자 대출 추천상품 총정리

 

5-2. 2금융권 무직자대출

위에 소개해 드린 1금융 무직자 대출을 모두 알아봤는데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없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아쉽게도 2금융권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처럼 2금융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무직자 대출을 총정리했습니다. 이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전직 은행원이 완벽 정리

 

5-3. 정부지원 서민대출

은행원으로 근무했던 제가 저소득 · 저신용자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는 대출상품은 항상 정부지원 서민대출인데요. 그 이유는 저소득 · 저신용자의 부족한 부분을 정부기관 등이 보완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융사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도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한다면 좀 더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이 어떤 것인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직 은행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를 해봤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5-4.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대출 이용자에게 '최후의 보루'는 대부업체 대출인데요. 다들 잘 알다시피 대출금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정식등록대부업체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이보다 더 높은 불법 고금리 피해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는 안전한 대부업체의 대출상품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제가 이래의 글에 무직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 대출만 따로 선별하여 정리를 했으니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확인하기

 

6. 결론

지금까지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기타 궁금한 내용은 KB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899-0900)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