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7. 9. 17:02

헤이(Hey)플러스대출,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수협은행 신용대출!

헤이(Hey)플러스대출은 '수협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바일 전용 상품인데요. 소득 증빙이 어려운 주부, 무직자 등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게다가 수협은행은 1금융권 은행입니다. 따라서 수협에서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 관리에도 매우 유리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대출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수협은행 헤이플러스대출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그리고 여기에 더해 헤이플러스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띠라서 이 글의 정보를 끝까지 확인하신다면 소득 증빙이 어려운 분들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헤이(Hey)플러스대출

 

 

1. 대출대상(자격조건)

헤이플러스대출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근로소득자 뿐만 아니라 소득증빙에 어려움이 있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가정주부, 무직자 등도 추정소득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추정소득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아주 쉽게 설명드리면 '추정소득'은 대출고객이 대략 어느 정도 소득이 될 것이라고 추정하여 산출한 소득을 말합니다.

 

이러한 추정소득은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을 기반으로 산출을 하게 되는데요. 수협을 포함한 대다수의 은행들은 나이스 또는 올크레딧 신용평가회사에서 산출한 자료를 활용합니다.

 

실제로 제가 은행원으로 근무했을 때도 나이스(NICE) 또는 올크레딧(KCB) 신용평가사에서 산출한 자료를 활용했습니다. 그러므로, 대출 신청 전에 본인의 추정소득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한 분들은 NICE 또는 KCB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헤이플러스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 및 무직자 등도 본인명의 신용카드를 6개월 이상 사용했다면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현재 신용카드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무직자라면 아래의 글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없이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이 글 하나로 고민 끝!

 

2. 대출한도

  •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

 

3. 대출기간

  • 대출기간은 최대 5년

 

4. 대출금리

  • 최저 연 6.24% ~ 최고 연 7.45%(단, 신용등급 1등급 고객 기준)
  • 대출금리는 3개월 단위로 변동되는 금리

 

5.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에 대한 부담감은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매월 상환금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봤는데요. 대출기간은 5년, 대출금리는 연 7%라고 가정했을 때 매월 상환금액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대출금액 매월 상환금액
100만원인 경우 19,801원
500만원인 경우 99,006원
1,000만원인 경우 198,012원
2,000만원인 경우 396,024원
3,000만원인 경우 594,036원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월 상환금액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대출기간을 가장 길게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매월 원금을 줄여나가기 때문에 대출기간 동안 납부해야 하는 전체 이자금액은 많이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따라서 대출만기일 이전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조기 상환 수수료 없이 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7. 헤이플러스대출 신청방법

헤이플러스대출 신청은 수협은행 스마트뱅킹 앱인 '수협 헤이뱅크'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수협은행을 거래하지 않은 분들도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신청은 365일 06시부터 ~ 23시까지 가능하다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헤이(Hey)플러스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헤이플러스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대로 추정소득만 산출이 되는 분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데요. 그러나 추정소득 산출이 어려워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대안상품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대안상품 6가지를 참고하시면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8-1. 정부지원 서민대출

헤이플러스대출 대안상품으로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대출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인데요. 그 이유는 저소득 · 저신용자도 승인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있는지 가장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의 글에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용불량자 등 본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아마도 참고하시면 저금리로 자금을 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8-2.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직업 및 소득이 없더라도 성인이라면 신용카드는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연체 없이 건전하게 사용하고 있다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최신정보 한눈에 파악하기!

 

8-3. 무직자대출

헤이플러스대출이 부결이 되었다면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분들은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도 비대면 · 무서류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총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이곳만 알면 대출 100% 성공합니다!

 

8-4. 자동차담보대출

앞서 소개해 드린 대안상품은 대출고객이 담보가 없다는 가정하에 대출상품을 소개해 드린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등의 담보가 있다면 당연히 대출 승인률 및 대출한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13 상품안내

 

8-5. 보험계약자론

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약관대출(보험계약자대출)' 또는 '보험계약자론'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약관대출'이라고 불리는 '보험계약자대출'은 이미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 약관대출이란 : 본인의 보험을 해지할 경우 보험사로부터 받게 될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는 상품

 

하지만, '보험계약자론'은 잘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을 텐데요. '보험계약자론'은 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보험을 보유한 분들이라면 신청해 볼 만한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잘 정리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론, 보험사 보험약관대출 아닙니다!

 

8-6.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준정부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정부지원 대출상품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서비스는 바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는 정부가 보증하는 안전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므로 아직도 이러한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은 분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이번 기회에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가장 현명하게 대출받는 방법

 

9. 결론

지금까지 헤이플러스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수협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1515)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