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31. 17:10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급전이 필요할 때 누구나 대출 OK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게다가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 신청자의 보증을 서주기 때문에 무직자 등 누구나 쉽게 대출이 가능해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도 함께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의 정보는 전직 은행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대한 사실에 근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의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누구나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을 빠르게 찾아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스뱅크-비상금대출-섬네일

 

 

1.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특징(장점)

 

1-1. 직업 ·소득 상관없이 누구나 대출 가능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직업 · 소득 제한 없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그런데 대출 문턱이 높기로 소문난 1금융권에서 왜 이렇게 쉽게 대출을 해주는 것일까요?

 

그 비밀은 '서울보증보험'에 있는데요. 즉, 토스뱅크와 대출고객 사이에 '서울보증보험'이 개입을 하여 대출고객의 보증을 서주기 때문입니다.

 

이 말을 좀 더 쉽게 설명하면 대출고객이 돈을 빌린 후 돈을 갚지 않게 되면 서울보증보험이 고객 대신 토스뱅크에 돈을 갚아준다는 것입니다. 즉, 토스뱅크 입장에서는 저소득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쉽게 대출을 해줄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급전이 필요한 분들은 본인이 저소득 · 저신용자라고 하더라도 적극적으로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금리 및 신용점수 관리에 유리한 1금융권 대출

아직 토스뱅크가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토스뱅크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따라서 물리적인 영업점(점포)을 개설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사업을 벌이는 은행인데요.

 

그런데 이러한 토스뱅크는 인터넷 은행임에도 불구하고 1금융권 은행에 포함이 됩니다. 따라서 토스뱅크에서 대출을 받는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과 같은 강력한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즉,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고 신용점수 관리에 매우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읽는 분들은 1금융권 대출인 토스 비상금대출을 최대한 먼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정보

2-1. 대출대상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린 대로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주는 고객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서를 발급해주는 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즉, 현재 연체 중이거나, 회생 · 파산 등의 신청 사실이 없다면 대부분의 분들이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2.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서울보증보험 심사 기준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한도를 부여합니다.

 

2-3. 대출기간 및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그러나 대출 만기가 돌아왔을 때 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한데요.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만기일 30일 전에 토스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알림을 통해 연장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 대출금리 및 이자 계산방법

토스 비상금대출 금리는 최저 연 6.16%에서 최고 연 15% 인데요. 이 금리는 1년 주기로 변동이 되는 변동금리입니다. 따라서 대출실행일 이후 1년 동안은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기가 된 경우 연장 시점에는 대출금리가 변동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가 대략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대출금액 및 금리 별로 한 달 이자금액을 대략 계산해 보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대출금액 한 달 이자금액
대출금리가 연 6.16%인 경우 대출금리가 연 15%인 경우
100만원 5,133원 12,500원
200만원 10,266원 25,000원
300만원 15,400원 37,500원

 

다만, 토스 비상금대출처럼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상품은 고객이 마이너스통장에서 실제로 꺼내서 사용하는 금액에 대해서만 하루 단위로 이자가 계산이 되는데요. 이에 대한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은행원이 쉽게 알려주는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하는 방법 알고 쓰세요

 

2-5.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대출 만기 시에 대출원금을 한꺼번에 상환을 해야 합니다.

 

다만, 대출기간 동안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을 상환했다가 필요할 때 다시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출이자도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금액만큼만 이자를 부담하면 된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2-6. 중도상환수수료 및 중도 상환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마통)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즉, 언제든지 조기 상환 수수료 부담 없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 상환할 수 있습니다.

 

2-7.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은 '토스뱅크 앱(App)'을 통해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서류 ·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이기 때문에 일반 시중은행 은행 앱보다 사용법이 매우 편리합니다. 따라서 누구나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토스 비상금대출 후기를 살펴보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승인율이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투자를 위해 대출을 신청해 봤는데요. 대략 5분 이내로 대출 신청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쉽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대출금리 연 5.1%로 300만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다만, 최근 대출금리가 전반적으로 상승하여 연 5%대 금리로는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토스뱅크는 입·출금통장에도 연 2%라는 엄청난 예금이자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단 하루만 넣어두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입니다.

 

게다가 송금, ATM 입출금, 증명서 등 어떠한 수수료도 없는데요. 이외에도 토스뱅크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 토스뱅크를 주거래 은행으로 옮겨서 사용 중인데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토스뱅크 비상금대출도 이용하고 주거래 은행도 토스뱅크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4.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대로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고객의 보증을 서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대출이 되는 상품입니다.

 

그런데 이를 거꾸로 뒤집어서 생각하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부결)되시는 분들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주지 않는 분들입니다.

 

그러면 왜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서를 발급해 주지 않을까요? 정확한 사유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은행에서 근무해 본 저의 경험에 비춰볼 때 대표적인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고객이 현재 연체 중인 경우
  • 최근 3개월 이내에 단기 연체기록 건수가 많이 있는 경우
  • 최근 3개월 이내에 장기 연체기록(30일 초과 연체) 건수가 1건이라도 있는 경우
  • 이미 본인이 보유 중인 대출이 너무 많은 경우
  •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이라서 보증기관이 고객을 평가할 수 있는 금융거래 이력이 너무 없는 경우

 

앞선 설명에서 대표적인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살펴보니 어떠신가요? 부결이 되었다고 해서 지금 당장 어떠한 조치를 취해 대출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으신가요?

 

부결 사유를 보면 오랜 기간 시간을 두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이 부결이 되신 분들은 빠르게 다른 상품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요. 바로 이어서 대안상품을 소개해 드릴 테니 참고하여 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5.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소개

5-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많은 분들이 대출을 이용할 때는 최대한 1금융권 대출부터 이용해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돈이 급하다고 2금융권 대출부터 이용을 하면 추후에 다시 1금융권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1금융권 대출부터 이용을 해야 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대출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출심사 시 대출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거의 평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휴대폰요금 납부내역을 등을 평가하여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저소득 · 저신용자도 휴대폰 요금을 성실하게 납부했다면 대출이 승인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상품정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대상 : 만 19세 이상이면서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 중인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연 4.62% ~ 5.62%
  • 대출기간 : 3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대출신청은 농협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해결방법

 

5-2.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앞서 소개해 드린 1금융권 대출이 모두 부결이 되었다면 어쩔 수 없이 2금융권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2금융권에는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정말 다양합니다.

 

2금융권 무직자 대출 중에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이 상품은 저축은행 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직업 · 소득 상관없이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대상 : 만 20세 이상이면서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350점 이상인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
  • 대출금리 : 연 6.9% ~ 16.5%
  • 대출기간 : 1년 ~ 3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또는 원금균등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 신청방법 : 사이다뱅크 모바일 앱에서 신청 가능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대상을 보면 NICE 350점 이상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요. NICE 350점은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최하위 등급인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즉, 신용이 정말 안 좋은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상품은 특별한 자격조건을 요구하지도 않고 최저 신용자인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다른 대출을 거절당한 분들도 적극적으로 신청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부결 시 승인률 높은 대체상품 소개

 

5-3. 무직자 소액대출

이번에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무직자 소액대출인데요. 이 상품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률이 매우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률이 높은 상품을 총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전직 은행원이 모도 공개!

 

5-4. 정부지원 서민대출

만약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모든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있는지 충분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저소득 · 저신용자들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봤는데요. 무직자, 직장인, 사업자, 신용불량자 등으로 각각 구분하여 보기 좋게 정리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 참고(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준정부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들이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는 안전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서비스를 아직 이용한 적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가장 현명하게 대출 받는 방법

 

6. 결론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줘야만 대출이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이렇게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은 아래의 은행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국민은행 : KB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케이뱅크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 신한은행 : 쏠편한 비상금대출
  • 하나은행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즉, 위에 열거한 상품들은 취급은행 및 상품명은 다르지만 동일한 상품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토스 비상금대출을 포함하여 총 6개 상품 중 이미 한 개 상품을 이용 중이라면 중복하여 이용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러므로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면 다른 대출상품을 신청하여 이용해야 하는데요. 아래의 글에 추가 대출을 받는데 도움이 되는 글을 첨부해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대출을 받는 데 도움이 되는 글

 

지금까지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은 토스뱅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661-7654)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