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3. 24. 15:00

핀크 똑똑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with 스마트저축은행)

핀크 똑똑대출 상품은 핀테크 기업인 '핀크'와 '스마트저축은행'이 제휴하여 함께 출시한 상품인데요. 저신용자에게도 대출을 제공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입니다. 게다가 주부, 학생, 무직자 등도 빠르고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핀크 똑똑대출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이 상품을 대체할만한 대안상품까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신용점수가 낮고 소득이 부족하여 대출에 어려움이 많았던 분들은 이 글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핀크 똑똑대출 특징

1. 대출신청부터 입금까지 빠른 대출

핀크 똑똑대출은 모바일로 24시간 365일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핀크 앱(App)에서 핀크 패스워드만 입력을 하게 되면 10초 안에 스마트 저축은행의 신용평가시스템(CSS)을 통해 대출심사 결과를 확인한 후 즉시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 통장개설 20일 제한 상관없이 대출 이용 가능

일반적으로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의 입·출금통장을 개설해야만 됩니다. 즉, 대출이 승인된다고 하더라도 해당 은행의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만 대출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20일 이내에 통장을 개설한 이력이 있다면 통장개설 20일 제한 때문에 새롭게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지 못해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다행스럽게도 핀크 똑똑대출은 새롭게 입출금 통장을 개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본인이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통장으로 대출금을 입금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핀크 똑똑대출 조건

1. 신청자격

핀크 똑똑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NICE 신용평점 기준 601점 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NICE 601점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저신용자에 해당하는 7등급입니다. 따라서 저신용 무직자도 충분히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최근 스마트저축은행이 자격요건을 강화하여 만 31세 남성 및 만 29세 이하 여성에게는 소득증빙 서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2023년 업데이트된 내용)

 

그러므로 앞서 설명드린 나이기준을 충족하는 못하는 무직자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는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 총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을 빠르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비상금대출, 은행원이 승인률 높은 곳 모두 공개!

 

2.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인데요. 금리는 최저 연 9.9%에서 최고 연 19.99%입니다.

 

따라서 100만원 당 한 달 이자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금리가 최저 연 9.9%인 경우 : 대략 8,250원
  • 금리가 최고 연 19.99%인 경우 : 대략 16,658원

 

3.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1년 ~ 5년인데요.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 전액을 상환하면 됩니다.

 

4.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 만기일 이전에 원금을 상환하는 경우 이자 이외에 추가로 납부해야 하는 수수료를 말하는데요. 즉, 은행과 약속한 만기일을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한 '위약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핀크 똑똑대출은 기존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그런데 최근 내부기준이 변경되어 중도상환수수료를 최대 1% 받고 있습니다.(2023년 업데이트된 내용)

 

다만, 대출 사용기간이 3년을 경과한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입니다.

 

 

핀크 똑똑대출 신청방법

핀크 똑똑대출은 휴대폰에 핀크 앱(App)만 설치를 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방법은 다음의 절차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핀크] 앱 실행 → 번개대출 선택 → 스마트 저축은행 [똑똑대출]선택 →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 선택 → 이후 절차는 핀크 앱에서 안내해 주는 대로 그대로 따라 하면서 대출신청

 

핀크-똑똑대출-신청방법
신청방법

 

핀크 똑똑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이 글의 정보를 읽고 계신 분들은 핀크 똑똑대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일 텐데요. 아직 '핀크 똑똑대출'을 신청하기 전이라면 '핀크 번개대출' 상품중에서 아래의 상품을 먼저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핀크 비상금대출) : DGB대구은행 연계 대출상품 (최대 300만 원)
  • (핀크 생활비대출) : 하나은행 연계 대출상품 (최대 500만 원)

 

위 2개의 상품들은 1금융권 대출이라서 2금융권인 스마트 저축은행 '핀크 똑똑대출'보다 금리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똑같이 대출을 받더라도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으므로 추후 금융거래 시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우선적으로 '핀크 비상금대출' 또는 '핀크 생활비대출'을 먼저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에서 소개해 드린 핀크 번개대출 상품 모두 거절을 당하시거나 대출한도 등 조건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현재 본인의 신용점수 및 소득이 대출을 이용하기에 부족한 상태일 텐데요. 이런 분들은 저신용 · 저소득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만약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신청한다면 정부의 도움을 받아 대출자의 부족한 신용 및 소득을 보완하여 저금리로 높은 한도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제가 아래의 글에 복잡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저소득층, 신용불량자 등 따로 구분하여 보기 쉽게 정리를 했으니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핀크 똑똑대출 등 부결 시 위에서 소개해 드린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자금이 오늘 당장 필요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러한 분들한테는 무방문 · 무서류로 모바일 등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하고 즉시 대출금을 입금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적합할 것입니다.

 

제가 아래의 글에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분들 뿐만 아니라 무직자분들도 모바일 등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곳을 제1금융권부터 제3금융 대부업체까지 정리를 했으니 참고하시면 여러분들이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핀크 똑똑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디 이 글의 정보가 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