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21. 14:39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및 부결 시 필요자금 해결방법

핀크 생활비대출은 '핀크'와 '하나은행'이 연계하여 함께 출시한 상품인데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그러나 자격요건이 부족해서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제가 이런 분들을 위해 필요자금을 꼭 융통할 수 있도록 정부지원 서민대출 등 해결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무직자 등 누구나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1. 핀크 생활비대출 특징 및 후기

핀크 생활비대출의 주목할 만한 특징이 한 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대출 심사 시에 일반 금융기관의 신용대출과 다른 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 즉, 대출심사 시에 SKT 통신비 사용내역 기반의 비금융 신용평가 방식인 "T스코어"를 활용하는데요. 따라서 SKT 고객은 좀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과 마찬가지로 무직자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출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상품들도 승인률이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을 조건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생각보다 대출심사가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핀크 생활비대출은 비금융 신용평가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출 승인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전직 은행원이었던 저의 개인적인 견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의 특징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핀크-생활비대출-특징
핀크-생활비대출

 

2.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서 핀크 회원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6.621% ~ 최고 연 13.000%
대출기간 최장 60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필요서류 없음

 

핀크 생활비 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500만원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6.621% ~ 최고 연 13.000%인데요. 다만, 금리는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실제로 대출을 신청하는 시점에는 금리가 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인데요. 만기일시시상환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대출원금 전부를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반해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인데요.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중간에 수수료 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핀크 생활비대출 신청방법

핀크 생활비대출은 핀크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즉,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비대면 무서류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상품은 하나은행 연계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미리 하나은행 입출금계좌를 개설한 후 진행을 하시면 좀 더 빠르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세부적인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 신청방법은 [핀크 앱] 실행
  • 2단계 : 화면 중간 부분에 [번개대출] 선택
  • 3단계 :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선택
  • 4단계 :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 선택
  • 5단계 : 나머지 절차는 핀크 앱 안내에 따라 차례대로 진행

 

4.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 시 필요자금 해결방법

핀크 생활비대출이 1금융권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신용 대출 상품에 비해 대출 승인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핀크 비상금대출 출시 목적 자체가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위한 대출이기 때문입니다. 즉, 핀크 생활비대출은 감염병 사태로 인해 긴급하게 생활자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기획된 대출입니다.

 

그러나 모든 대출은 대출 신청자의 다양한 조건을 판단하여 대출 승인을 해줍니다. 따라서 비슷한 조건의 사람이라도 부결이 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부결사유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매우 힘이 듭니다. 게다가 부결 사유를 안다고 하더라도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빠르게 다른 대안상품들을 알아보는 것이 유리한데요. 제가 이런 분들을 위해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해결방법을 제시해 볼 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4-1. 통신사 소액대출

일반적으로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이 되신 분들은 소득 및 신용이 낮은 분들일 것입니다. 따라서, 핀크 생활비대출 부결 시 제일 먼저 '통신사 소액대출'을 알아보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통신사 소액대출의 경우 대출심사 시에 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거의 평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상품은 고객의 어떤 부분을 평가하여 대출을 해줄까요? 그것은 바로 고객의 핸드폰 요금 납부내역 등을 평가하여 대출을 해줍니다.

 

따라서, 소득 및 신용이 낮은 분들도 핸드폰 요금 연체만 없다면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편인데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알뜰폰을 이용 중인 분들도 농협 자체 심사를 통해 대출이 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알뜰폰 사용자는 승인률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2%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3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에는 면제인데요. 대출신청은 농협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소액대출,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대출 가능!

 

4-2.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오늘 소개해 드린 핀크 생활비대출과 함께 가장 대표적인 하나은행 무직자 대출인데요. 이 상품의 특징은 서울보증보험이 대출을 빌리는 사람의 보증을 서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은행은 보증기관인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쉽게 대출을 해줄 수 있게 됩니다. 즉, 저신용 무직자 등도 서울보증보험의 도움을 받아 대출 승인률이 높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만 발급이 되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5.943%이며, 변동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연장을 통해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다만, 대출기간 동안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대출신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누구나 3분이면 대출 가능!

 

4-3. 정부지원 서민대출

본인이 저소득 · 저신용자라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정부기관 등의 도움을 받아 저신용 · 저소득자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은 그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는 매우 복잡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그래서 제가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상품을 빠르게 찾아 신청할 수 있을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즉, 아래의 글에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용불량자 등으로 구분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따라서 참고하시면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전직 은행원이 완벽하게 총정리

 

참고로 준정부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맞춤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맞춤대출 서비스는 안전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매우 유익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기회에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가장 현명하게 대출받는 방법

 

4-4.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현재 자금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은 무직자 소액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무직자도 모바일 등을 통해 비대면 · 무서류로 대출 신청 후 입금까지 즉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핀크 생활비대출처럼 무직자분들도 온라인상에 서류제출 없이 빠르게 대출이 가능한 곳을 최대한 정리를 해봤습니다.

 

즉, 아래의 글에 제1금융권부터 제3금융 대부업체까지 모두 정리를 했습니다. 따라서 참고하시면 누구나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 곳, 가장 현실적인 방법 총 정리

 

5. 결론

핀크 생활비대출은 무직자도 급전이 필요할 때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한 대출입니다.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업체 대출 이용 시 주의사항(+등록대부업체 조회방법)

 

>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가능한 곳 (가장 정확한 정보제공)

 

>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이곳만 알면 고민 끝!

 

지금까지 핀크 생활비대출 관련 모든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핀크 앱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