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신용대출 / / 2023. 10. 20. 19:24

대환대출 가능한 곳 : 정부지원, 1금융권, 2금융권 대환대출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대환대출 가능한 곳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정부지원 대환대출부터 1금융권 및 2금융권 대환대출까지 모두 총정리하여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기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고 싶거나 여러 건의 채무(대출)를 통합하여 신용점수 상승과 함께 추가 자금을 마련하고 싶은 분들은 이 글의 정보를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환대출-가능한-곳-섬네일

 

목차 (Contents)

 

1. 대환대출 가능한 곳 : 정부지원 대환대출 총정리

 

대환대출 가능한 곳 중에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대출은 정부가 지원하는 대환대출인데요. 정부기관 등이 대출 신청자의 부족한 소득 및 신용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승인율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대환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가장 먼저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햇살론15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한시적으로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고정금리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햇살론15는 생계자금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 하는데 더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승인율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청자격조건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근로자, 개인사업자, 연금소득자 등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다만,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은 본인의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햇살론15는 특례보증 제도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례보증 제도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햇살론15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즉, 특례보증을 통해 공식적인 소득증빙 자료로 소득을 입증하기 어려운 분들이나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등의 분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400만원인데요. 다만, 한시적으로 한도를 상향조정하여 현재는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연 15.9%인데요. 금리가 다소 높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하는 분들에게는 매년 1.5%p ~ 3.0%p 금리를 인하해주고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매년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조기 상환에 대한 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15 자격,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가요?

 

1-2.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고정금리
대출기간 최대 5년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연체경험 등으로 인해 앞서 설명드린 햇살론15마저도 이용할 수 있는 최저 신용자를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따라서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햇살론15를 신청했으나 거절을 당한 자
  • 본인의 신용점수가 하위 10%에 해당하는 최저 신용자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며, 금리는 연 15.9%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세히 알아보기

 

 

1-3. 개인사업자 햇살론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대환대출 용도)
대출금리 최고 연 10.5% 이내
대출기간 5년

 

개인사업자 햇살론은 기존에 채무가 많은 분들도 승인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대환용도로 활용하기 정말 좋은 대출상품인데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은 본인의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고 연 10.5% 이내에서 결정이 됩니다. 다만, 대다수의 분들은 연 7% ~ 9% 수준으로 대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다만, 대출 초기 1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할 수 있는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사업자 햇살론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 햇살론 자세히 알아보기

 

1-4. 근로자 햇살론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한시적으로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최고 연 11.5% 이내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근로자 햇살론은 앞서 설명드린 개인사업자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고금리를 대환 하는데 매우 적합한 대출상품인데요. 그 이유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대출금액이 많고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도 승인율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하위 20% 이하에 해당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입니다. 다만, 정부가 한시적으로 한도를 상향하여 현재는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고 연 11.5% 이내에서 결정이 되는데요. 대부분의 대출고객은 연 7% ~ 9% 수준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2금융권에 속하는 대부분의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근로자 햇살론은 어느 은행에 신청을 하느냐에 따라서 승인률 및 대출조건이 매우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근로자 햇살론 어디에 신청을 해야 대출승인이 잘 되고 빠를까?

 

1-5.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개인 최대 1억원, 법인 최대 2억원
대출금리 연 5% 수준
대출기간 10년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은 소상공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인데요. 이 상품은 연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 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의 경우 개인은 최대 1억원이며, 법인은 최대 2억원인데요. 금리는 연 5%대 수준이며, 대출기간은 10년입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3년 거치 후 7년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대출 초기 3년 동안에는 매월 이자만 상환하고, 나머지 7년 동안에는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1-6. 연체 중인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소액생계비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1년

 

소액생계비대출은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중에서도 가장 취약한 계층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저신용자, 무직자 뿐만 아니라 연체 중인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다만, 최대 100만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100만원 이하의 고금리 대부업체 대출을 대환 하고 싶은 분들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인데요. 다만, 성실하게 상환하는 분들은 6개월마다 금리를 인하받아 좀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1-7. 안전망대출2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연 17% 또는 연 19%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안전망대출2'는 연 20% 초과 고금리를 이용 중인 분들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안전망대출2'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2가지 자격요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1년 이상 정상적으로 이용 중인 자 또는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한 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하위 20% 이하에 해당하는 자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연 17% 또는 19%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다면 0.1%p 금리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입니다. 안전망대출2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전망대출2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고금리 대환대출)

 

1-8. 대환대출 용도로도 이용이 가능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정부지원 대출은 기대출이 많은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환대출 전용상품만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그러나 대환대출 전용 상품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정부지원 대출은 일반 대출상품에 비해 소득 대비 넓은 부채 수용범위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 근로자, 사업자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모두 소개해 드렸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전직 은행원이 완벽하게 총정리

 

2. 대환대출 가능한 곳 : 1금융권 대환대출 총정리

 

대환대출의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기존 고금리 대출을 낮은 금리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대환대출을 금리가 낮은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1금융권 대환대출 상품을 모두 소개해 드릴 테니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최대한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1. 국민은행 대환대출 KB국민희망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7% 수준
대출기간 최대 10년

 

KB국민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대환대출 상품은 'KB국민희망대출'인데요. 'KB국민희망대출'은 2금융권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1금융권 국민은행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KB국민희망대출'은 최근 자격조건을 완화하여 좀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만,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2금융권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자
  • 이전 직장을 포함하여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근로소득자
  • 연소득 2,400만원 이상인 자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연 7% 수준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10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입니다.

 

국민은행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KB국민희망대출' 이외에도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대환대출 상품 모두 확인하기

 

2-2.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3억원
대출금리 연 5.413% ~ 연 8.566%
대출기간 최대 5년

 

카카오뱅크에서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신용대출인데요. 이 상품은 재직기간 1년 이상이며, 연소득 3,5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인데요. 금리는 최저 연 5.413%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신용대출 이외에도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2-3. 기업은행 대환대출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

구분 내용
대출한도 제한 없음 (기 대출 원금 범위 내)
대출금리 연 5.889% ~ 연 9.5%
대출기간 최대 10년

 

기업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은 연체 우려자 및 연체자의 신용대출 전액을 만기 10년 이내의 분할상환 대출로 대환 해주는 상품입니다.

 

즉, 기존 대출의 상환기간을 늘려 매월 상환금액을 줄여줌으로써 정상적인 대출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다만, 이 상품은 기업은행 대출상품만 대환 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대출한도는 제한이 없는데요. 즉, 기업은행에서 이용 중인 신용대출 금액 전체를 대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5.889%로 매우 낮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한데요. 상환방법은 분할상환입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며 대출신청은 기업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업은행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 이외에도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대환대출 상품 모두 확인하기

 

2-4. 신한은행 특별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기 대출 범위 내
대출금리 신한은행 심사에 의해 금리가 결정
대출기간 최대 3년

 

신한은행 특별대환대출은 가계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대출 고객 중에 '기한이익상실' 등의 사유가 발생한 대출을 대환 해주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한이익상실'은 쉽게 설명하면 대출금 연체가 오래되어 은행에서 채권 회수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아래의 조건 중에 어느 하나를 충족하는 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한이익상실사유에 해당하는 연체대출금
  • 기일 경과 연체대출금
  • 차주가 사망 또는 행방불명된 경우
  • 차주가 신용관리대상 거래자로 등록된 경우
  • 취급 시점보다 채권보전이나 신용상태가 악화되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대출한도는 이미 이용 중인 기 대출원금 범위 내인데요. 대출금리는 신한은행 대출평점시스템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 (단 연장 가능)
  •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 3년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대출신청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만 합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특별대환대출' 이외에도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대환대출 상품 모두 확인하기

 

2-5. 우리은행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2억원
대출금리 연 5.92% ~ 연 12%
대출기간 최대 5년

 

우리은행에서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갈아타기)'인데요. 이 상품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직장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5.92%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입니다.

 

우리은행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갈아타기)' 상품 이외에도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대환대출 상품 모두 확인하기

 

2-6. 농협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상담 후 결정
대출기간 최대 7년

 

농협 대환대출은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계속 근무하는 자 또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
  • 소득 증빙이 가능한 자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금리는 대출 상담 후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7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입니다.

 

농협 대환대출은 농협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농협 대환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3. 대환대출 가능한 곳 : 2금융권 대환대출 총정리

 

지금부터 2금융권 대환대출을 총정리하여 모두 소개해 드릴 텐데요. 2금융권 대출은 대부분 금리가 높기 때문에 기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여러 건의 채무를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신용점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대환대출 이후에 추가 대출 등을 받을 때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대출 기간을 늘려서 신규 대출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을 줄일 수도 있으며 추가 자금까지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하여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2금융권 대환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1. SBI저축은행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5,000만원
대출금리 연 5.9% ~ 16.0%
대출기간 최대 10년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2금융권 대환대출은 SBI저축은행 대환대출인데요. SBI저축은행은 자산부문 업계 1위의 저축은행입니다. 따라서 한도가 높고 대출조건도 1금융권 상품과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BI저축은행에서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SBI중금리대환'인데요. 이 상품은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직장인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타기관 신용대출을 이용 중인 자
  • 재직기간 6개월 이상
  • 만 24세 ~ 60세 내국인
  •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350점 이상

 

참고로 NICE 350점 신용점수 기준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최하위 등급인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따라서 재직기간 및 나이 조건만 충족한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으로 매우 넉넉한데요. 최소 신청금액은 100만원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5.9%로 매우 낮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또는 '원금균등'인데요. 따라서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다만 대출기간이 최대 10년으로 매우 길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에 대한 부담감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비대면 · 무서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SBI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대환대출 상품을 모두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SBI저축은행 대환대출 : 모든 대출상품 총정리

 

3-2.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5.9% ~ 19.0%
대출기간 최대 10년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은 만 20세 이상이면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5.9%에서 19.0%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0년인데요. 최소 6개월부터 6개월 단위로 대출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입니다.

 

대출신청은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AR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만약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신청대상 및 대출조건

 

3-3. KB저축은행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6.9% ~ 19.9%
대출기간 최대 7년

 

대형 저축은행에 속하는 KB저축은행도 대환대출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KB저축은행에서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kiwi전환대출'입니다.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타기관의 채무를 대환 하고자 하는 고객
  •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내국인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직장인
  • KCB 신용점수 기준으로 475점(8등급) 이상인 자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분이 됩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 (단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 원리금균등 : 6개월 ~ 84개월(7년)

 

대출 신청은 KB저축은행 모바일 등을 통해 비대면 · 무서류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만약 KB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대환대출 상품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KB저축은행 대환대출 상품안내 및 대안상품 소개

 

3-4. JT친애저축은행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5.9% ~ 19.9%
대출기간 최대 10년

 

JT친애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원더풀채무통합론'인데요. 이 상품은 기존 대출을 모두 통합하면서 추가 자금까지 확보하는데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분들은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입니다.

  •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의 직장인
  • 재직기간 4개월 이상이며, 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 자
  • KCB 신용점수 310점 초과 및 NICE 신용점수 354점 초과인 자

 

위 자격조건의 중에 KCB 및 NICE 신용점수 기준은 최저 신용등급인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따라서 소득 및 재직기간만 충족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5.9%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10년입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입니다.

 

대출신청은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060)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JT친애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대환대출 상품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JT친애저축은행 대환대출 : 원더풀 채무통합론 및 햇살론

 

3-5. OK저축은행 대환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5.9% ~ 19.9%
대출기간 최대 10년

 

OK저축은행에서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OK한도우대론'인데요. 이 상품은 소득증빙이 가능하며 NICE 351점(10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금리는 연 5.9%에서 19.9%로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10년으로 매우 오랜 기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출 신청은 OK저축은행 모바일 앱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OK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대환대출 상품을 모두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OK저축은행 대환대출 모든 상품 완벽하게 정리

 

4. 결론

최근 몇 년간 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대환대출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상태에서는 저금리 1금융권 대출로 전환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 대출을 모두 상환을 한 후 신용점수가 상승하면 1금융권 저금리 대출부터 다시 신규대출을 받는 '통대환'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통대환'은 금융사의 정식 상품이 아니며, 수수료 등의 사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통대환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통대환 절차, 수수료, 사기수법 그리고 성공 조건 및 실패 사유는?

 

이번 글에서는 대환대출 가능한 곳을 △정부지원 대환대출, △1금융권 대환대출, △2금융권 대환대출로 각각 구분하여 총정리해 드렸는데요. 부디 이 글의 정보가 대환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