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2. 6. 7. 21:23

무직자 신용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곳 모두 공개

오늘은 무직자 신용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을 총정리해 드릴 텐데요. 1·2금융권 무직자 신용대출 뿐만 아니라 3금융 대부업체 무직자 신용대출까지 모두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무직자 신용대출 중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Contents)

 

 

무직자 신용대출

지금부터 무직자분들이 담보 없이 신용만으로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을 모두 소개해 드릴 텐데요. 비대면 · 무서류로 간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한 곳이니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무직자 신용대출 쉬운 곳 :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통신 3사 (SKT, KT, LG U+)를 이용 중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5.75%
대출기간 1년

 

우리 비상금대출은 우리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무직자 신용대출인데요. 1금융권 대출이지만 저신용 무직자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입니다.

 

그 이유는 대출 심사 시에 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거의 평가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우리 비상금대출은 SKT 등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의 대출 여부를 결정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현재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 중이면서 휴대폰 요금만 잘 납부하고 있다면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 즉,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무직자에게 매우 유리한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최대한도는 300만원인데요. 최저 금리는 연 5.75%입니다. 금리가 다소 높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하지만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전 금융기관의 대출금리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연 5.75%로 대출을 받는 다면 100만원 당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4,791원입니다. 따라서 300만원을 빌린 다면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14,374원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연장을 통해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금 상환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대출기간 동안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돈을 자유롭게 넣고 빼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방식은 당연히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이므로 언제든지 수수료 부담 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을 알려드립니다

 

2. 통신사 소액대출 :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62% ~ 5.62%
대출기간 3년

 

올원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농협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바로 위에서 소개해 드린 상품과 마찬가지로 SKT 등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여 대출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다만 우리 비상금대출과 차이점이 있다면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즉,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 중인 분들도 농협 자체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2%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3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이기 때문에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분할하여 조금씩 상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올원 비상금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해결방법

 

 

 

 

3. 서울보증보험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506% ~ 14.927%
대출기간 1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무직자 신용대출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데요. 지금까지도 무직자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이 대출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보증보험이 대출 고객의 보증을 서주는다는 것인데요. 대출 고객이 빌려간 돈을 서울보증보험이 책임을 져주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돈 떼일 걱정 없이 무직자에게 쉽게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 즉, 무직자도 서울보증보험 덕분에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대 중반으로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원금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대출기간 동안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고의 무직자 대출인가요?

 

4. 인기가 급상승 중인 무직자 신용대출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07% ~ 15%
대출기간 1년

 

토스뱅크는 21년 하반기부터 은행업무를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인데요. 인터넷 은행이지만 카카오뱅크 등과 함께 1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입니다.

 

따라서 토스뱅크에서 대출을 받는다면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과 동일하게 신용점수를 관리하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게다가 토스뱅크는 고객들에게 입출금 통장 연 2% 금리 제공 및 각종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최근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급성장을 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특히 대출에 있어서도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토스뱅크 관련 뉴스 기사 등을 살펴보면 모든 대출상품의 대출규모가 급속도록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직자분들도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을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대출상품은 만 19세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앞서 설명드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주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대출금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요. 금리는 최저 연 4.07%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한 대출금액만큼만 이자를 부담하면 됩니다. 그리고 조기 상환 시에 중도상환수수료는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급전이 필요할 때 누구나 대출 OK !

 

5. 50만원 무직자 신용대출 : SC제일토스소액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만원
대출금리 연 6.05% ~ 9.05%
대출기간 3개월

 

'토스뱅크'는 'SC제일은행'과 제휴하여 'SC제일토스소액대출'이라는 상품도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대출금은 SC제일은행에서 지급을 하지만 대출심사는 토스가 합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거의 평가하지 않는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무직자분들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하지만 대출한도가 최대 50만원인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6.05%입니다. 그리고 대출상환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3개월 동안 분할하여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데요. 대출신청은 '토스뱅크 앱'을 실행한 후 '비상금빌리기' 메뉴를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 상품의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SC제일토스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그리고 부결 시 대안

 

 

 

 

6. 1금융권 9등급 무직자 신용대출 : 핀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신용점수가 459점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79% ~ 9.35%
대출기간 1년

 

핀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대구은행'과 핀테크 기업인 '핀크'가 함께 제휴하여 출시한 무직자 신용대출인데요. NICE 459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NICE 459점은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1등급에서 10등급 중에 하위 등급인 9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즉, 신용이 정말 좋지 않은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4.79%인데요.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연장을 통해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은 매월 원금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원금 전부를 상환하면 되는데요. 만약 대출기간 동안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이용은 할 수 있으나 대출한도는 100만원으로 줄어든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데요. 핀크 비상금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무직자대출] - 핀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대안 찾기

 

7. 하나은행 무직자 신용대출 : 핀크 생활비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연 3.92% ~ 14.14%
대출기간 5년

 

핀크 생활비대출은 1금융권 '하나은행'과 핀테크 기업인 '핀크'가 제휴하여 출시한 무직자 신용대출인데요. '핀크'는 'SKT'와 '하나금융그룹' 합작회사입니다.

 

따라서 핀크 생활비대출은 SKT 통신사 고객이 좀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후기를 살펴보면 SKT 고객이 아닌 무직자분들도 승인률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3.92%로 낮은 편입니다. 만약 금리가 연 3.92%라면 100만원 당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3,266원입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 (단,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 원금균등 : 1년 ~ 5년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대출신청은 '핀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및 부결 시 필요자금 해결방법

 

8. 무직자 고액 신용대출 :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구분 내용
대출대상 케이뱅크 심사를 통과하는 자
대출한도 최대 1억 5,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3.89% ~ 11.41%
대출기간 최대 3년

 

무직자분들 중에서도 많은 대출금액이 필요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입니다.

 

다만 고액의 대출금은 신용점수가 우수한 무직자분들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후기를 살펴보더라도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은 부결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으로 매우 넉넉한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3.8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3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이기 때문에 대출기간 3년 동안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을 분할하여 상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무직자 고액 신용대출)

 

9. 무직자 8등급 신용대출 :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KCB 신용점수가 475점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8.9% ~ 19.4%
대출기간 1년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B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무직자 신용대출인데요. KCB 신용점수 기준으로 475점(8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8.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연장을 통해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며, 대출기간 동안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대출신청은 KB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키위뱅크'에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이 상품의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10. 무직자 10등급 신용대출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신용점수가 361점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연 6.9% ~ 16.5%
대출기간 최대 3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SBI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무직자 신용대출인데요.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361점(10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즉, 최저 신용등급에 해당하는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의 최고 한도는 500만원인데요. 금리는 최저 연 6.9%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3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다만 '원금균등'이 '원리금균등'에 비해 총 납부하는 이자가 적은 상환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대출신청 시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으로 꼭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SBI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사이다뱅크'를 통해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부결 시 승인률 높은 대체상품 소개

 

 

 

 

11. 저신용 무직자 신용대출 : 웰뱅 비상금 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NICE 신용점수가 300점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7.9% ~ 연 16.9%
대출기간 1년

 

웰뱅 비상금 대출은 '웰컴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무직자 신용대출인데요.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300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NICE 300점은 거의 신용불량자에 해당하는 신용점수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신용점수가 매우 낮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대부업체 대출부터 신청하지 마시고 웰뱅 비상금 대출을 먼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7.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1년 단위로 연장을 하여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다만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대출 신청은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웰뱅'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이 상품의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웰뱅 비상금 대출 상품 안내 - 무직자도 즉시대출 가능

 

12.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 신카론

구분 내용
대출대상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소지한 자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 연 14.9% ~ 19.9%
대출기간 최대 5년

 

신카론은 '한국캐피탈'에서 취급하고 있는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인데요. 상품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액은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요. 대출금리는 최소 연 14.9%에서 최대 19.9%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카론은 승인률이 높은 대신에 금리가 다소 높은 편인데요. 만약 최고 금리인 연 19.9%로 대출을 받았다면 100만원 당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16,583원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린 대로 '원금균등'이 대출고객에게 유리한 방식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카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상품인데요. 따라서 대출 기간 중간에 원금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할 때는 최대 2.0%의 조기 상환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카론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캐피탈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 - 신카론 상품 안내

 

13. 신한카드 무직자 신용대출 : 신한카드 즉시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카드사 상관없이 신용카드를 이용 중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연 4.75% ~ 19.9%
대출기간 최대 4년

 

신한카드에서는 카드사 상관없이 신용카드를 이용 중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다만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만 사용 중인 분들이라도 그 카드가 '신한 체크카드'라면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75%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4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이기 때문에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그래서 매월 상환금액이 부담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거치기간을 설정하여 대출 실행 후 초기에는 이자만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신한카드 즉시대출의 세부적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도 언제나 대출 OK!

 

14. 신용카드 없는 무직자 즉시대출 :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5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연 4.7% ~ 19.7%
대출기간 최대 3년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우리카드'에서 취급을 하고 있지만 신용카드가 없는 무직자분들도 즉시대출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즉, 만 25세 이상인 분들은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7%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3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아래의 3가지 방법 중에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균등
  • 거치 후 원리금균등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우리카드 없어도 누구나 대출가능!

 

 

 

 

15. 청년층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햇살론 유스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34세 이하 대학생 등 무직자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대출금리 연 3.5%
대출기간 최대 15년

 

햇살론 유스는 청년층을 위한 대표적인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승인률이 매우 높고 대출금리 등 대출조건이 매우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만 34세 이하 청년층 무직자라면 가장 먼저 이용을 해야 하는 대출 중에 한 가지입니다. 이 상품은 만 34세 이하 무직자라면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입니다. 다만 대출을 신청하는 자금의 용도에 따라 연간 최대 신청할 수 있는 금액이 다른데요.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자금' 용도로 신청하는 경우 :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신청 가능
  • '특별자금' 용도로 신청하는 경우 :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신청 가능

 

참고로 위에서 말하는 특별자금은 △학업 및 취업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 용도의 자금을 말합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3.5%인데요. 정부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는 매우 낮습니다. 즉, 100만원 당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2,196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같이 상환해야 하는 '원금균등'인데요. 하지만 최대 15년까지 분할하여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에 대한 부담감은 크지 않습니다. 즉, 소득이 많지 않은 무직자분들에게 매우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따라서 청년 무직자분들은 적극적으로 신청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햇살론 유스의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유스, 대출이 고민인 청년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16. 초저금리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직업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자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연 1% 초저금리
대출기간 최대 8년

 

무직자분들 중에서 직업훈련을 통해 안정적인 직장을 구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런데 직업훈련을 받는 동안 생계비 걱정 때문에 직업훈련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 이용하면 좋은 정부지원 대출이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인데요. 최대 1,000만원을 초저금리인 연 1%로 빌릴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을 해주었지만 한도가 줄어든 것이 아쉬운 부분인데요. 하지만 금리가 연 1%로 매우 낮기 때문에 직업훈련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대출입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17. 무직자 주부 전용 신용대출 : 주부OK론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연 17.7% ~ 연 19.99%
대출기간 최대 5년

 

주부OK론은 상품명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기혼 여성(주부)을 위한 전용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현재 'OK저축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아무래도 주부 전용 대출상품이다 보니 다른 곳에서 부결이 되신 주부님들도 승인률이 높다는 것인데요. 다만 나이 제한이 있어 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분들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7%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중에 본인에게 유리한 상환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부OK론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부OK론 상품 안내 - OK저축은행 주부 모바일 즉시 대출

 

18. 무직자 100만원 대출 쉬운 곳 : 리드코프 신용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0세 이상 ~  60세 이하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

 

'리드코프'는 대부업체이지만 대형 대부업체로서 「대부업 법」을 준수하는 안전한 대부업체인데요.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 ~ 60세 이하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입니다. 다만 무직자분들은 한도가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100만원까지는 승인이 매우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1·2금융권에서 대출이 부결되신 분들 중에 100만원 소액이 필요하다면 리드코프 신용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대부업체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높은 것은 어느 정도 감안하셔야 하는데요. 즉, 법정 최고금리인 연 20%에 가까운 금리로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만 100만원만 빌린다면 금리가 연 20%라도 이자금액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즉, 100만원 당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16,666원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따라서 금리는 높지만 매월 원금은 상환하지 않아도 돼서 매월 상환금액에 대한 부담감은 오히려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리드코프 신용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드코프 신용대출 상품 안내 및 부결 시 현실적인 대체상품 소개

 

19. 무직자 연체자 신용대출 : 골든캐피탈대부 신용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0세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

 

무직자 연체자분들은 현실적으로 대출이 어렵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나마 승인 가능성이 높은 상품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골든캐피탈대부 신용대출입니다.

 

골든캐피탈대부는 2021년도 기준으로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자로 선정될 정도로 저신용자분들에게 많은 대출을 해주고 있는 대부업체인데요.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고 연 20%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또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대출신청은 (주)골든캐피탈대부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20. 저신용 대학생 무직자 대출 : 캠퍼스 펀드 대출

구분 내용
대출대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출한도 1,000만원 정도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3개월 ~ 12개월

 

신용관리를 소홀히 하여 저신용이 된 대학생분들도 많이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제도권 금융회사에서 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물론 최대한 대학생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인 햇살론 유스 또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만약 이를 이용할 수 없다면 캠퍼스 펀드 대출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캠퍼스 펀드는 대출 희망자와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p2p 업체인데요. 대출 희망자와 투자자를 서로 연결해주고 중간에서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즉, 캠퍼스 펀드에서 대출을 받는다면 p2p 업체 이용료를 이자 이외에 별도로 부담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신용 대학생분들도 승인률이 높으니 다른 금융기관에서 모두 부결이 되셨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대출 희망자가 대출을 신청하면 투자자들의 자금이 모여질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출금을 입금받기 까지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 무직자 신용불량자 대출 : 안전한 대부업체 대출

무직자이면서 장기간 연체하여 신용불량자가 되었다면 현실적으로 대출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정부가 신용불량자분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대출도 소득이 있는 분들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직자 신용불량자분들에게 정부지원 대출 등을 해주겠다고 접근하는 사람이 있다면 99% 사기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무직자 신용불량자분들은 현실적으로 대출중개 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최대한 안전한 대부업체를 찾아서 대출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출중개 플랫폼을 통해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을 때는 「대부업 법」을 준수하고 있는 안전한 대부업체인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만 하는데요. 그 이유는 불법 고금리 및 추심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는 생각보다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대부업체를 이용해야만 한다면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업체 대출 이용시 주의사항(+등록대부업체 조회방법)

 

22. 맺음말

지금까지 무직자 신용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을 모두 공개해 드렸는데요. 이 글을 통해 무직자분들이 필요한 자금을 꼭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