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2. 3. 7. 01:01

SC제일토스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그리고 부결 시 대안

이번 시간에는 소액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SC제일토스소액대출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추가적으로 SC제일토스소액대출 부결 시 대안도 함께 제시를 해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하는 분들은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SC제일토스소액대출 개요

SC제일토스소액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SC제일은행' 대출상품이지만 토스에 고객의 대출심사 업무를 위탁했다는 것인데요.

  • 즉, 토스의 심사 과정을 통과한 고객에게 대출을 실행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토스의 대출심사는 일반 은행 대출심사와는 다른 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대출심사 시에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토스가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 모델이 활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출 승인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출 신청 전에 토스에 본인의 계좌, 카드, 보험 등을 등록해 놓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고객을 평가할 수 있는 건전한 금융자료를 토스에 많이 제공하면 할수록 토스가 이를 근거로 대출승인을 해주기 좀 더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 즉, 대학생, 주부, 무직자 등과 같이 기존 금융권 거래실적이 적고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도 토스에 금융내역을 최대한 등록한다면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습니다.

 

SC제일토스소액대출

1. 대출조건

SC제일토스소액대출 조건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최저 10만원 ~ 최대 5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6.05% ~ 최고 연 9.05%
대출기간 3개월
대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수수료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대출조건은 위 표에서 알 수 있듯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쉽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까지는 대출기간이 1개월로 매우 짧아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최근 3개월로 변경이 되어 좀 더 여유롭게 대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대출이자는 50만원을 빌려서 한 달간 사용했다고 가정을 한다면, 최저금리인 연 6.05%인 경우 대략 2,520원 정도인데요. 최고금리인 연 9.05%로 이용을 한다고 하더라도 대략 3,770원의 이자만 지불하면 됩니다. 따라서 이자부담은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환방식이 원리금균등이기 때문에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그래서 매월 상환금액을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 대출금액 50만원을 3개월 동안 이용하는 경우 금리별 매월 상환금액은?

대출금리 매월 상환금액
연 6.05%인 경우 168,350원
연 9.05%인 경우 169,187원

 

위 예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대출원금을 한꺼번에 갚는 방식이 아닙니다. 즉,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이 적지 않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안에 언제라도 목돈이 생기면 수수료 없이 대출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모바일 전용상품이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없습니다. 다만, 대출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SC제일은행 입출금계좌가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SC제일토스소액대출 신청방법은 '토스 앱(App)'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용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 오후 9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토스 앱' 업데이트 등에 따라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신청방법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테니 그대로 따라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토스 앱 설치 후 토스 앱 실행
  •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 클릭
  • [대출] 메뉴 중에 → [비상금 빌리기] 선택
  • [돈 빌리기] 클릭

 

3. 토스 소액대출 후기

토스 소액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대로 토스에서 심사를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대출 신청 전 미리 토스에 본인의 은행 계좌 및 카드 등의 정보를 동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많은 대출 후기를 살펴보면 계좌나 카드 등의 정보를 토스에 등록을 하지 않고 토스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소득 및 지출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심사가 불가능하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창한 거래실적 등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크게 부담 갖지 말고 본인이 거래하는 주거래 계좌 정도는 등록하신다면 대출 승인에 크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직접 대출신청을 해보니 신청부터 입금을 받기까지 대략 3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즉, 매우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그러므로, 소액이 필요하신 분들은 부담 없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4. SC제일토스소액대출 부결 시 대안

아쉽게도 SC제일토스소액대출이 부결 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래도 크게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시해 드리는 대안상품을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50만원 소액대출

우선 50만원 정도의 소액만 급하게 필요하다면 1금융권 소액대출을 가장 먼저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대출을 이용할 때는 순서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즉, 최대한 1금융권 대출부터 이용해야만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어 추후에 금융거래를 할 때 매우 유리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1금융권에서 무서류 · 비대면으로 즉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총정리했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금융권 소액대출,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비대면 무서류 즉시대출!

 

▣ 2금융권 무직자대출

위에서 소개해 드린 1금융권 소액대출이 모두 부결이 된다면 어쩔 수 없이 2금융권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특히 무직자도 이용할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2금융권 무직자대출을 총정리 했습니다. 현재 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무직자대출 상품을 총정리 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전직 은행원이 완벽 정리

 

▣ 정부지원 서민대출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인데요. 정부가 서민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저신용 · 저소득자도 일반 은행 대출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좀 더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당장 대출이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부터 먼저 신청해 보는 것이 유리한데요. 다만 그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빠르게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래의 글에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봤습니다. 무직자, 직장인, 사업자, 신용불량자 등으로 구분하여 보기 좋게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앞서 정부지원 서민대출 관련 글을 첨부해 드렸는데요. 준정부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인데요. 정부가 지원하는 안전한 서비스이니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이번 기회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가장 현명하게 대출 받는 방법

 

5. 맺음말

지금까지 SC제일토스소액대출 관련 모든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기에 더해 SC제일토스소액대출 부결 시 대안도 함께 제시를 해드렸습니다. 부디 이 글의 정보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