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 2021. 7. 18. 01:55

메타버스 관련주 (국내 상장사 및 비상장사 최신정보)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상장사 메타버스 관련주뿐만 아니라, 아직은 비상장사이지만 향후 상장 가능성이 있는 우리가 눈여겨봐야 될 메타버스 관련된 기업 자료들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글은 최근 많은 돈이 몰리고 있는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부자가 되기 위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메타버스 관련주 - 국내 상장사
  • 메타버스 관련주 - 국내 비상장사
  • 이 글을 마치며

 

 

메타버스 관련주 - 국내 상장사

▣ 네이버

  •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 운영 중, 3D 아바타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소통
  • 누적 가입자 2억 명 이상, 10대 비중 80% 이상, 해와 가입자 비중 90%

 

▣ 덱스터

  • 아시아 최상위권 VFX 기업으로 다양한 AR · VR 콘텐츠 제작 레퍼런스 소유
  • [신과 함께] 시리즈, [백두산], [아스달 연대기], [승리호] 등이 대표적
  • [유미의 세포들] 소설 VR툰 출시 계획, '로블록스'와 유사한 플랫폼
  • 이 외에도 VR 게임인 '신과 함께 VR방탈출' 등 출시 예정

 

▣ 알체라

  • 인공지능 영상인식 솔루션 기업,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최대주주
  • '스노우'에 AI얼굴인식 기술 제공, '스노우'에 3D 얼굴 분석 기술 공급, 얼굴인식에 있어서 인정받는 기술력 보유
  • '스노우'와 조인트벤처로 "플레이스에이" 설립
  • 신체의 빠른 움직임까지 정교하게 실시간으로 가상 환경에 복제하는 실시간 전신 인식 기술

 

▣ 에스엠(SM 엔터 회사)

  • 메타버스 세계관 아이돌 "에스파"가 활동 중
  • '에스파'에는 '아바타' 멤버가 존재하고 아바타 멤버들도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 활동
  • 추후 오프라인 멤버들과 '아바타' 멤버들 간의 컬래버레이션 등으로 활동 범위 확장 계획 중

 

▣ 엔씨소프트

  • 멤버십 기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운영 중
  • 팬들은 유니버스에서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콘텐츠 소비
  • '강다니엘', '오마이걸' 등 14개 팀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음.
  • '위버스'에 이어 2위 수준의 팬덤 플랫폼

 

▣ 인트로메딕

  • 인트로메딕은 7월부터 서비스 재개 예정인 1세대 SNS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 제트(Z)'의 주요 출자사 중 한 곳
  • 싸이월드 일부 서비스가 7월 5일 저녁 6시부터 재개
  • '싸이월드 제트(Z)'는 네이버 '제페토'와 경쟁 가능한 2040세대 메타버스로 급상승 가능성 있음

 

▣ 위지웍스튜디오

  •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밸류체인 구축 노력
  • 자회사 '엔피'를 통한 버추얼 및 뉴미디어 제작 역량 강화, '고즈넉이엔티' 인수를 통한 원천 IP 확보
  • AR전문기업 '시어스랩' 지분투자 등으로 모회사 CG · VFX 역량과의 시너지 기대

 

▣ 자이언트스텝

  • VFX를 바탕으로 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 XR콘텐츠 및 버추얼 캐릭터 사업 진출 속도 낼 전망
  • 네이버가 지분투자를 했으며, 네이버 나우를 통해 XR콘서트 및 아이유 XR팬미팅 진행 등 걸그룹 에스파 아바타 제작에도 참여

 

▣ CJ ENM

  • DIA TV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가상 인플루언서 육성사업에 투자
  • K-con 등 음악 및 콘서트에서도 가상현실 적용하여 글로벌 콘서트 등 진행 가능
  • XR콘텐츠 제작업체 '애니펜' 등과 업무 협약으로 가상현실 키즈 콘텐츠 제작 예정

 

▣ SKT

  • 증강현실(AR) · 가상현실(VR) 등 혼합현실 사업 강황에 힘쓰고 있는 중
  • 메타버스 플랫폼 "점프 버추얼밋업(Jump Virtual Meetup)" 운영
  • 실제 모임과 같은 현장감 제공하는 가상 콘퍼런스 공간 구현
  • 순천향대 신입생 입학식을 "점프 버추얼밋업"을 통해 구현
  •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모임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도모

 

▣ KT

  • ICT기업들과 메타버스 원팀 구성했으며, 국내 메타버스 기술을 발전시키고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
  • 홈쇼핑 3사의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는 상품을 스마트폰과 TV 화면에 3D 콘텐츠로 구현한 AR 쇼룸 론칭

 

▣ LG U+

  • 5세대 통신(5G) 증강현실(AR) 글라스 "U+리얼 글라스"를 출시
  • AR · VR 같은 콘텐츠 제작, 수급과 유무선 융복합 기술 개발에 5년간 2조 6000억 원 투자를 집행할 계획
  • 세계 첫 5G 콘텐츠 연합체 "XR얼라이언스" 의장사

 

 

메타버스 관련주 - 국내 비상장사

▣ 레티널

  • 저렴한 · 경량 · 고화질 AR렌즈 개발
  • AR글라스 대중화 시도
  • 2021년 하반기 렌즈 및 디스플레이 제품 묶은 평가 키트 양산 계획

 

▣ 록스드랩스

  • VR기기 이용자의 시선과 뇌파 등 생체신호를 AI로 분석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이를 통해 노인 치매 예방 및 재활치료 서비스 제공
  • 2020년 SK텔레콤 및 부산대병원과 5G 기반 VR 노인 돌봄 서비스 제공 시작
  • 치매안심센터와 병원에 치매 조기발견 헬스케어 협력모델 구축

 

▣ 맥스트

  • AR원천기술 개발, AR 개발 플랫폼 "MAXST ARSDK", 산업용 AR솔루션 "MAXWORK"공간기반 AR 플랫폼 운영
  • 50개국 6000여 개 AR 앱 레퍼런스 확보
  • 지난 5월 20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 미라지소프트

  • 한국 낚시 명소와 토종어종을 구현한 VR낚시게임 "리얼 VR 피싱"운영
  • 오큘러스 퀘스트에 2019년 9월 입점
  • 2020년 매출 약 34억 원으로 전년 대비 4배 증가
  • 페이스북 오큘러스 올해의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의 스포츠 피트니스 게임 수상, 추후 미국 낚시 명소 기반 게임 출시 계획

 

▣ 버넥트

  • 산업에 특화된 AR 솔루션으로 공정 오류 감소, 생산시간 단축 등 효율성 향상 지원
  • AR 콘텐츠 개발 위한 툴 키트 "VIRNECT Track"출시, 기존 솔루션개선

 

▣ 애니펜

  • AR XR 관련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 기업
  • 주로 독자 AR 영상 제작 기술을 통해 AR 영상 콘텐츠 제작 서비스 제공, 라인 프렌즈 스토어, BTS 팝업 스토어 등에 키오스크인 "애니베어 존(Anibear Zone)" 개발
  • 모바일 게임 뽀로로 월드 AR 누적 다운로드 500만 이상 , 미니 특공대 250만 이상
  • 지난 4월 27일 85억 브리지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매진

 

▣ 어반베이스

  • 아파트 공간을 3D로 구현한 부동산 3D 공간 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 운영
  • 2020년 전년 대비 이용자 5배 증가
  • 체험할 수 없는 건축 공간을 체험하고 가구를 배치해보고 싶은 수요 자극
  •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공간 플랫폼 추구

 

▣ 어메이즈 VR

  • VR 콘텐츠 제작 전문, 별도 장비를 통해 8K 3D 콘텐츠 제작, 미국 위주 영어
  • VR 글라스 및 진동 전달 의자 등을 통한 미래형 콘서트 준비

 

▣ 요요인터렉티브

  • AR VR 통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 군사훈련 및 전시회 등에 VR 콘텐츠 적용
  • 국방기술품질원 등록 국방강소번체기업으로 국방 관련 역량 높음

 

▣ 한국가상현실

  • VR플랫폼
  • 건축 · 인테리어 및 임대 · 공간 관리 서비스 제공하여 기업 고객 효율성 제고
  • 3D VR 공간설계 플랫폼 "코비하우스 VR" 통해 개인고객 유치 노력

 

이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메타버스 관련주>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메타버스 관련주 들의 앞으로 전망은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금융투자업계는 메타버스 시장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우선 젊은 층들의 이용이 늘고 있고 메타버스에 활용될 하드웨어 기기들의 발전 속도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차세대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젊은 유저 층"입니다. 그 이유는 젊은 청년층이 즐기고 활용도가 높아지면 다른 연령대로 확산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유튜브 등이 젊은 층에서 시작하여 전 연령층으로 확산된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메타버스 선점을 위해 애플 · 네이버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들이 사활을 걸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앞으로 우리들의 돈도 직업도 모두 정말 뒤흔들 정도로 우리 세상을 크게 변화시킬만한 새로운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 뒤 미소를 짓고 있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생각하며 지금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조금씩 매수해놓는 것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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