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신용대출 / / 2022. 6. 10. 15:45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총정리!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장점이 많아서 최근 입소문을 타며 개인사업자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을 총정리하여 모두 소개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저소득 · 저신용 개인사업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도 함께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개인사업자분들이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1.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장점

토스뱅크는 2021년 하반기부터 온라인 상에서만 은행 업무를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인데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면서 급성장을 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특히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장점이 있어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 1금융권 대출이지만 높은 승인률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이지만 1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이데요. 따라서 토스뱅크에서 대출을 받는 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즉,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고 신용점수 관리에 매우 유리합니다.

 

그런데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용평가를 통해 개인사업자분들에게 대출을 해줌으로써 기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대출을 승인해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토스뱅크가 은행 업무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대출을 적극적으로 해주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실제로 뉴스 보도자료 등을 살펴보면 토스뱅크가 개인사업자분들에게 대출을 해준 금액 상당수가 중·저신용자에게 대출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신용이 낮은 개인사업자분들도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을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낮은 금리 및 넉넉한 대출 한도

최근 금리가 상승기조에 있어 대출고객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1금융권 다른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1금융권 시중은행 개인사업자대출 한도가 대부분 5,000만원인데요. 이에 비해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1억원으로 한도가 넉넉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1-3. 100% 비대면 대출 신청 및 간편한 대출 과정

토스뱅크는 앞서 설명드린 대로 온라인 상에서만 은행 업무를 하는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따라서 대출 신청부터 입금까지 100% 비대면으로 가능한데요.

 

그리고 대출 신청 시 복잡한 서류 제출도 필요 없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든 개인사업자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4.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은행은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시키고 있는데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모두 면제입니다.

 

즉, 대출기간 중간에 대출원금 전부 또는 일부를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2.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중에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상품은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인데요. 이 상품은 '22년 2월 14일 처음 출시한 이후 45일 만에 2,000억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인 상품입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분들은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입니다.

  •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 일자를 기준으로 사업을 시작한 지 1년 이상된 자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이 발생한 자
  • 연소득이 500만원 이상인 자

 

참고로 연소득 금액은 홈택스 소득금액 증명원 또는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등에 기재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3.99%입니다. 즉, 최근 대출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시점인데도 불구하고 금리가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 (다만,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 원리금균등 : 1년 ~ 5년

 

참고로 위에서 말하는 '만기일시상환'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원금 전부를 상환하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이에 반해 '원리금균등'은 매월 이자와 원금을 동시에 상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데요. 대출 신청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22:00 ~ 08:00 사이에는 홈택스 운영 중단으로 토스뱅크에서 고객의 자격조건을 심사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간대는 피해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비대면 개인사업자 대출 출시!

 

 

 

 

3.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은 '22년 5월 11일 새롭게 출시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인데요. 이 상품 또한 출시 4일 만에 2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다만,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은 바로 위에서 소개해 드린 '사장님 대출'과 유사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차이점이 있다면 개인사업자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금을 상환했다가 재대출이 가능한데요. 이자도 실제로 사용한 금액만큼만 납부를 하면 됩니다. 따라서 일반인들보다 자금 흐름이 많은 개인사업자분들에게 매우 유리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에 비해 한도가 적은데요. 즉, 최대 5,000만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4.59%로 '사장님 대출'에 비해 약간 높습니다.

 

그러나, 마이너스통장은 매일매일 실제로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장님 대출'보다 금리가 높더라도 실제 납부하는 이자금액은 더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5,000만원 이내로 대출금액이 필요한 분들은 '사장님 대출'보다는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가입대상 및 대출조건

 

4. 토스뱅크 사잇돌대출

'토스뱅크 사잇돌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주는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즉, 보증기관이 개인사업자분들의 부족한 소득 및 신용을 보완해 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저소득 · 저신용 개인사업자분들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상품인데요. 토스뱅크 사잇돌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사업자등록증명 상 사업을 운영한 지 6개월이 지났으며 증빙소득이 1,000만원 이상인 분들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5.86%부터 최고 연 15%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와 원금을 함께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인데요.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토스뱅크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사잇돌대출 관련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토스뱅크 사잇돌대출 상품정보 및 부결 시 대안상품 안내

 

5.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개인사업자분들 뿐만 아니라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즉,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승인률도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개인사업자분들이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은 대출상품인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연 4.93%부터 연 15%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다만 연장을 통해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다만 대출기간 동안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대출신청은 토스뱅크 앱을 통해 언제든지 100% 비대면 · 무서류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급전이 필요할 때 누구나 대출 OK !

 

6. 관련 글 :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총정리

지금까지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을 총정리하여 모두 소개해 드렸는데요. 1금융권 대출이지만 낮은 진입문턱으로 저소득 · 저신용자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이 부결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정부가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대출을 신청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정부기관 등의 도움을 받아 저소득 · 저신용자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저소득 · 저신용 개인사업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총정리했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총정리

 

이상으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