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자동차대출 / / 2021. 9. 20. 12:04

자동차 할부 끝판왕!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조건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할부의 끝판왕이라고 불릴만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릴 텐데요. 삼성카드 카드할부는 자동차(신차)를 일반 물건 구매하듯이 손쉽게 저렴한 금리의 카드할부로 구입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구매방법이니 차량 구매 계획이 있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추천 이유

신차를 구입하고 결제를 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을 텐데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우선 자동차 전체를 현금으로 일시불로 주고 구입을 하는 방법이 있고, 대출을 받아 차량을 구입한 후 일정 기간 동안 대출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가는 할부의 형태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시간에 제가 소개해 드리는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할부의 경우에는 대출이 아닌 카드할부 상품인데요. 그래서 상품내용은 매우 단순합니다. 상품명 그대로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한 번쯤 사용했던 "카드할부"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그렇다면 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를 이용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 저렴한 할부금리

저렴한 할부금리는 신차 구입 시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삼성카드는 연 1.0 ~ 연 2.3%의 초저금리로 할부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큰 장점인지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기 위해 우선 금리가 제일 싸고 신용점수에 가장 부정적인 영향이 적은 제1금융권 자동차 대출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중에 가장 대표적인 신한은행 자동차 대출 상품의 최저금리가 연 3.21%(2021년 9월 1일 기준)인데요. 그런데 이 최저금리 자체도 아무나 적용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도 좋아야 하고, 카드를 개설한다든지, 월급을 자동 이체해야 한다든지, 첫 거래를 해야 한다든지 등등 은행에서 제시하는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능한 대출금리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대금리를 적용해도 오히려 삼성카드 카드할부가 더욱 금리가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자동차 구입 시 대다수의 분들이 이용하는 캐피탈사의 자동차 대출 금리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캐피탈사는 제1금융권 자동차 대출보다 신용점수 등 조건이 덜 까다로운 대신에 금리는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세부적인 금리조건을 보면 선수금을 10% 이상 납부를 해야만 금리를 할인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는 어떤가요? 그냥 심플합니다. 삼성카드 카드할부 이용이 가능할 사람이라면 아래와 같이 할부 이용기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뿐 누구나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삼성카드-다이렉트-오토-카드할부-금리
할부금리

 

위 표에 적용된 금리를 보면 알겠지만 적용된 금리도 1금융권 및 캐피탈사 대출금리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24개월 할부금리와 60개월 할부금리가 0.1%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60개월을 선택하여 당장 들어가는 현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언제든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상환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고 장기간 할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삼성카드 할부금리는 최대 5년간 고정금리이므로, 앞으로 대출금리가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현재 시점에서 저렴한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앞서 설명드린 대로 삼성카드는 대출이 아니고 카드할부 상품이므로 목돈이 생기면 아무 때나 내가 원하는 시기에 중도상환수수료 걱정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대출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3. 대출한도에 영향이 없으며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음

삼성카드 카드할부는 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나의 대출한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요즘처럼 대출받을 일이 많은 시점에 다른 대출을 받을 때 대출한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상품은 대출한도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게다가, 삼성카드 카드 할부는 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매우 적습니다. 물론 카드할부도 본인의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너무 과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므로 100% 부정적인 영향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대출로 잡히는 타사 자동차 대출상품보다는 신용점수 관리에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대출 등 금융거래를 해보신 분들은 신용점수의 높고 낮음에 따라 받게 되는 혜택과 불이익에 대해 잘 아실 겁니다. 그러므로 신용점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삼성카드 카드할부 상품이 계속 금융거래를 해야 하는 우리들에게는 매우 유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삼성카드 오토 캐시백

삼성카드 카드할부를 이용 시에 만약 '선수금'을 결제를 한다면 그 일시불로 결제한 선수금에 대해서 1% ~ 1.5%를 캐시백 해줍니다. 여기서 '선수금'이라는 것은 차량금액의 일부를 처음에 일시불로 지급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 삼성카드 오토 캐시백을 예를 들어 설명하면 만약 차량 구입 시 1,000만 원을 선수금으로 납부를 했다면, 삼성카드 오토 캐시백으로 10만 원(1%)을 돌려준다는 것입니다.

 

5. 온라인 신청

  • 카드할부를 무서류로 모바일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 손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6. 테슬라 카드 할부 가능

요즘 핫 한 "테슬라"를 구매할 때 삼성카드 카드 할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결제는 모든 카드가 다 되는 것이 아닌데요. 삼성카드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차량 구매 시 현금을 선택한 후 계약금 1,000,000원을 결제한 후 나중에 차량을 인도받을 때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면 됩니다. 단, 이때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를 먼저 신청하고 결제를 하면 됩니다.

 

삼성카드로 차량 잔금을 결제할 때 일시불로 결제는 되지만, 카드 승인 후 본인이 선택한 할부 개월 수대로 할부로 전환이 되므로, 신청한 할부기간 동안 할부금을 나눠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특히, "테슬라"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 보면 테슬라와 연계된 캐피탈사 할부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이율 3.50%(2021년 9월 20일 기준)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카드 카드할부는 선납 조건 없이 최대 연 2.5%에 이용이 가능하니 삼성카드 카드할부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조건

▣ 대출한도

  • 최대 7,000만 원

 

▣ 할부기간

  • 3개월 ~ 60개월

 

▣ 할부금리

  • 연 1.0% ~ 연 2.3%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신용등급

지금까지 삼성카드 카드할부가 정말 좋다는 것은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분들이 신청이 가능할까요? 즉, 카드할부 이용이 가능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신용등급은 어느 정도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카드할부 이용 가능한 조건은 매우 심플합니다. 삼성카드 당사 기준 1 ~3등급 사이인 분들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카드할부 이용 가능 여부는 금융기관 등에서 사용하는 NICE 또는 KCB의 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삼성카드 자체 심사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직접 삼성카드사에서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PC 또는 휴대폰 등을 통해 본인인증만 하면 3분 내외로 손쉽게 한도 조회가 가능하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신청방법

삼성카드-다이렉트-오토-카드할부-신청방법
신청방법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질의응답

질문) 카드 한도가 얼마 안 되는데 어떻게 카드할부로 차를 살 수 있나요?

→ 답변)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로 차를 구매할 경우 본인이 알고 있는 카드 한도와는 별도로 차량 구매 전용으로 한도를 따로 부여합니다.

 

질문)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결제 시 신청한 개월 수로 할부 결제 하나요? 일시불로 결제를 하나요?

→ 답변)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상품은 할부 신청한 금액을 자동차 대리점에서 일시불로 결제한 후 할부로 전환되어 청구되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선수금을 함께 결제할 경우에는 선수금을 포함한 금액을 일시불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질문)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상품을 신청했는데 이후에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답변) 자동차 대리점에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신청 시 선택한 삼성카드로 일시불 결제를 한 후, 차량번호를 등록해줘야 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전화)

 

이때, 선수금으로 결제한 금액이 있다면, 해당 금액은 일시납 처리되며, 할부 신청한 금액은 일시불로 결제되지 않고 할부로 전환되어 할부기간 동안 매월 청구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자동차 구입 시 정말 많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 카드 할부이니 다른 자동차 대출 상품들과 꼭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보통 카드 할부를 진행할 때 자동차 취등록세 부분도 같이 할부로 결제하려고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취등록세는 차량 구매자가 직접 납부해야 하는 돈이라서 할부 신청금에는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금융회사에 따라서 선수금을 내는 조건으로 이벤트 금리를 적용해준다고 해서 취등록세 납부할 돈으로 선수금을 납부해버리면 추후에 차량 잔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등록세 납부할 돈은 항상 따로 현금으로 준비를 해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차량 구매를 하더라도 신차 출고 대기 시간이 길어져서 그만큼 자동차 금융을 알아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그러니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린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상품의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여 자동차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