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3. 22. 18:38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조건 및 거절 시 해결방안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상품은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비상금 대출인데요. 1금융권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금융 이력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무직자, 주부 등도 대출이 가능해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소득증빙 때문에 대출에 어려움이 많은 분들을 위해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이 상품이 거절(부결)된 경우 해결방안까지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의 정보를 끝까지 확인하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1. 상품특징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소득 · 직업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그런데 대출 문턱이 높기로 소문난 1금융권에서 무직자도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것은 바로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대출고객의 보증을 서주기 때문인데요. 이를 좀 더 쉽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보증보험은 대출고객의 대출금을 책임져줍니다.
  • 그래서, 대출고객이 돈을 빌려 간 뒤 신한은행에 대출금을 갚지 않으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신 상환을 합니다.
  • 즉, 신한은행은 대출고객을 믿고 돈을 빌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돈을 빌려 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신한은행은 저소득 · 저신용자에게 돈을 빌려주더라도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돈 떼일 걱정 없이 대출을 해 줄 수 있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소득 및 신용이 낮다고 대출 신청하기 전부터 미리 대출 승인 여부를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대출대상

대출대상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총족하는 분들입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자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1 ~ 6등급)이 가능한 자
  • KCB 평점 631점 이상인 자

 

대출대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보증기관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만 발급이 된다면 거의 대출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증서 발급 기준이 까다롭지 않으니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증서 발급을 위해 고객이 서울보증보험에 따로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신한은행에 대출을 신청을 하면 신한은행이 원스톱으로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실행까지 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 자격조건을 강화하여 KCB 631점(6등급) 이상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KCB 631점이 높은 신용점수는 아니지만 아쉽게도 이 점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저신용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총정리했으니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저신용 무직자 대출 : 은행원이 승인률 높은 곳 총정리

 

3. 대출조건

대출조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6.39% ~ 6.70%
대출기간 1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 원인데요. 종전에는 200만 원까지 가능했지만 최근 한도를 상향 조정하여 좀 더 많은 금액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6.39%에서 최고 연 6.70%인데요.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지속적으로 인상하고 있어 모든 대출금리가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그래도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금리가 낮다고 할 수 있는데요. 즉, 최고금리인 연 6.70%로 대출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100만 원 당 한 달 이자금액은 대략 5,583원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신한카드(신용 및 체크카드) 등을 이용한다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이자금액을 좀 더 줄일 수 있는데요. 게다가 대출 이후에도 본인의 신용 및 재산상태 등이 개선이 되었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하여 금리를 낮출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만기 시 심사를 통해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상환방식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에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대출원금 전부를 한꺼번에 상환해야 합니다.

 

다만, 대출 이용기간 동안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대출기간 동안 대출한도 범우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금을 상환했다가 다시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이자도 매일매일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금액만큼만 부담을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인 대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세부적으로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은행원이 쉽게 알려주는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하는 방법 알고 쓰세요

 

그리고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즉, 조기 상환에 대한 수수료 부담 없이 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4. 신청방법

대출 신청은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 쏠(SOL)"만 설치하면 쉽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방법은 아래의 절차를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신한 쏠(SOL] 어플 실행
  • 어플 메인 페이지 하단에 [상품몰] 클릭
  • [대출] 항목 선택
  • [소액신용대출] 항목 선택
  • [쏠편한 비상금 대출] 탭에 [한도 바로 알아보기] 클릭
  • 한도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면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 입력 후 대출 신청

 

신한-쏠-앱을-통해-신한은행-쏠편한-비상금대출-신청하는-방법
신청방법

 

5. 쏠편한 비상금 대출 후기

쏠편한 비상금 대출 후기를 살펴보면 누구나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즉, 다음에 해당이 되는 분들만 아니라면 대출승인이 쉽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체 중인 사람
  • 신용이 매우 낮은 사람
  • 기대출이 많은 사람

 

그런데 많은 분들이 쏠편한 비상금대출처럼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비슷한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이러한 상품을 중복해서 이용이 가능한지도 많이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깔끔하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쏠편한 비상금 대출처럼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주는 비상금 대출은 현재 다른 은행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해당 은행 및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상품명
국민은행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위 5가지 상품을 이번 글에서 함께 소개해 드리는 이유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온라인상에 대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글들을 보면 위에 열거한 상품이 모두 다른 대출상품인 것처럼 쭉 나열하면서 설명하는 글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위 5가지 상품 모두 쏠편한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줘야만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고객 입장에서는 위에 열거한 대출상품 중에 딱 한 가지 상품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개인당 보증한도가 있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에서 동일인에게 중복하여 보증서를 발급해 주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즉, 쏠편한 비상금대출을 포함한 위 5가지 대출상품은 취급은행 및 상품명은 달라도 동일한 상품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소득 및 신용이 매우 좋지 않다면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과 위 5가지 상품을 중복하여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쏠편한 비상금대출이 부결되거나 추가 대출이 필요하다면 위에 열거한 상품은 제외하고 다른 상품을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은 제가 바로 이어서 소개해 드리는 상품을 참고하여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거절(부결) 시 해결방안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분들도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STEP 0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등 통신사 소액대출

우선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리는 방법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등과 같은 통신사 소액대출을 신청해 보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통신사 소액대출의 경우 SKT 등 통신사 이용 정보를 활용하여 대출을 승인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용점수가 높지 않더라도 통신사(핸드폰) 요금만 성실하게 납부한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대출승인이 됩니다. 게다가 1금융권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 및 금리 부분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통신사 소액대출 상품을 총정리했는데요. 통신사 소액대출은 저소득·저신용자도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소액대출,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대출 가능!

 

STEP 02) 햇살론 유스 등 정부지원 대출

두 번째 해결방안은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그 이유는 정부지원 대출은 정부기관 등의 도움을 받아 저소득 · 저신용자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매우 다양해서 일반인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용불량자 등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STEP 03)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

위에서 소개해 드린 모든 대출 이용이 어려운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승인률이 높은 무직자 대출 상품을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무직자도 비대면 · 무서류로 즉시 대출이 되는 상품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총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전직 은행원이 모두 공개!

 

STEP 04)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준 정부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들이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지원 대출 중심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한 적이 없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이번 기회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가장 현명하게 대출 받는 방법

 

7. 맺음말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여기에 더해 거절(부결) 시 해결방안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만약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