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2. 7. 16:33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 2022년 드디어 출시!

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이지만 그동안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 등이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부결 시 대안상품까지 함께 소개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그동안 소득 및 재직 증빙이 어려워 대출에 어려움이 많았던 분들은 이 글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비상금대출-섬네일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

1.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 개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정확한 상품명은 「KB 비상금대출」인데요. 누구나 무서류 ·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금을 즉시 입금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국민은행과 거래가 없는 무직자 등은 국민은행에서 간편하게 소액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요. 이제는 새롭게 출시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을 통해 돈을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특징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돈을 빌리는 대출고객의 보증을 서주는 상품이라는 것인데요. 즉,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고객의 부족한 소득 및 신용을 보완해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이를 좀 더 쉽게 설명하면 돈을 빌려간 대출고객이 대출금을 갚지 않으면 '서울보증보험'이 대신 대출금을 갚아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국민은행 입장에서는 대출고객이 저신용 무직자라도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쉽게 대출을 해줄 수 있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분들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대출 승인 여부를 미리 걱정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대출신청자격

대출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내국이면 누구나 가능한데요. 단,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들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명을 들으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을 받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전혀 그럴 필요가 없는데요. 그 이유는 보증서 발급 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국민은행'과 '서울보증보험'은 서로 업무제휴가 잘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고객은 국민은행 모바일 앱 등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하기만 하면 국민은행이 실시간으로 보험증권을 발급부터 대출까지 원스톱으로 해줍니다. 그러므로 크게 걱정하지 말고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대출조건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연 6.08% ~ 연 6.48%
  • 대출기간 : 1년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단, 마이너스통장 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6.08%에서 최고 연 6.48%입니다. 다만, 이 금리는 국민은행 내부 신용등급이 3등급인 고객을 기준으로 산출한 금리입니다.

 

게다가 일정주기마다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고객의 신용등급 또는 추후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서 금리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기한연장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대출원금 전부를 한꺼번에 상환을 해야 합니다.

 

단,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금을 상환했다가 다시 꺼내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이자는 매일매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금액만큼만 납부를 하면 되는데요. 만약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하는 방법 등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은행원이 쉽게 알려주는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하는 방법 알고 쓰세요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수수료 없이 대출원금을 상환할 수 있는데요. 대출신청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4-1.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국민은행에서는 'KB 비상금대출' 이외에도 무직자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민은행 거래가 있는 무직자분들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상품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TOP4 상품안내(2022년 신상품 포함)

 

4-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저소득·저신용자에게 매우 유리한 상품인데요. 그 이유는 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평가하는 대신에 휴대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대출을 승인해 주기 때문입니다.

 

즉,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분들도 휴대폰 요금 연체만 없다면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2%에서 최고 연 5.62%인데요.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매우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농협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무서류로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시 해결방법

 

4-3.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은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과 유사한 상품입니다. 즉,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토스 비상금대출을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토스뱅크의 경우 1금융권에 속하지만 일반 1금융권 시중은행보다 중·저신용자 승인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었다고 하더라도 토스 바상금대출을 다시 한번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5.48%입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은 토스 앱을 통해 비대면·무서류로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토스 비상금대출 : 소득 및 직업 상관없이 즉시대출 가능

 

4-4.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대출상품은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인데요. 이 상품을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비대면·무서류로 간편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필요한 대출금을 빠르게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TOP25 상품을 총정리했으니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TOP25(전직 은행원이 소개)

 

5. 결론

최근 '포브스'가 조사한 월드 베스트 뱅크 조사에 따르면 국내 은행 중에 자산 수백조 원을 자랑하는 '국민은행'을 따돌리고 소규모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이에 자극을 받았는지 '국민은행'도 '카카오뱅크' 인기상품인 비상금대출을 벤치마킹하여 새로운 'KB 비상금대출'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대출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중은행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현상인 것 같습니다.

 

다만, 대출을 알아보는 고객이라면 국민은행 등 1금융권 대출 상품도 좋지만 정부지원 대출 상품 중에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정부지원 대출은 서민층을 위한 대출이기 때문에 저신용 · 저소득자도 승인률이 높고 금리 등 대출조건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직장인, 사업자, 무직자, 신용불량자 등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을 빠르게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보기 좋게 정리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나에게 꼭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이상으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 비상금대출) 상품 설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