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모두 확인하기!

이번 글에서는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모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즉, 1·2·3 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 뿐만 아니라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까지 모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의 정보를 확인하시는 연체자분들은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만, 이 글에서는 아래의 목차와 같이 대출 이용자에게 유리한 대출부터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이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순서대로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체자-대출-섬네일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1. 연체자 소액 대출: 토스 후불결제

1-1. 상품개요

구분 내용
신청대상 만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
한도 최대 30만원
이자 무이자
이용기간 대략 30일정도
상환방법 일시상환

 

1-2. 상품 상세정보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는 본인이 구매하고 싶은 물건 등을 일단 구매한 후 결제대금은 나중에 납부를 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신용카드 서비스와 유사하지만 신용카드와 달리 신용등급 및 소득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게다가 연체 중인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수수료 등도 없기 때문에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토스 후불결제는 대출상품으로 취급하지 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없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스 후불결제는 최대 3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에 사용한 금액은 다음 달 15일에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토스 후불결제는 토스 앱을 통해 비대면 무서류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스 후불결제 자세히 알아보기

 

2. 정부지원 연체자 대출: 햇살론15

 

2-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2-2. 상품 상세정보

햇살론15는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중에서도 가장 취약한 계층을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자격조건만 충족을 한다면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게다가 햇살론15는 일반보증 이외 좀 더 완화된 심사기준을 적용하는 특례보증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한다면 공식적인 서류로 소득을 증빙하기 어렵거나 개인회생 등 변제금을 납부하고 있는 분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근로자, 개인사업자 등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최대 1,4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다만, 금융당국이 한시적으로 한도를 상향조정하여 현재는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추후에 금융당국 정책에 의해 한도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금리는 연 15.9%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대출기간 동안 매월 이자와 원금을 함께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햇살론15는 1금융권 대부분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15 자세히 알아보기

 

3. 승인율 높은 정부지원 연체자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3-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신용점수가 하위 10%에 해당하는 최저신용자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3-2. 상품 상세정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과거 연체기록 등으로 인해 앞서 설명드린 햇살론15마저도 이용할 수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15를 신청했으나 거절을 당한 자
  • 신용점수가 하위 10%에 해당하는 최저신용자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이며, 금리는 연 15.9%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북은행 최저특례, 최저신용자를 집중 지원하는 특례보증

 

> 광주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대상, 조건, 신청방법

 

4. 무직자 연체자 100만원 대출: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4-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저신용자, 무직자, 연체자 등
대출한도 최대 1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1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4-2. 상품 상세정보

소액생계비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직접 돈을 빌려주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인데요. 불법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가장 취약한 계층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저신용자, 무직자, 연체자 등 거의 모든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만원이며, 금리는 연 15.9%인데요. 대출기간은 1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은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5. 10등급 장기연체자 대출: 더불어사는사람들 대출

5-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저신용자, 무직자, 장기연체자 등 누구나 신청 가능
대출한도 최대 100만원(착한대출), 최대 7,000만원(창업대출)
대출금리 무이자 또는 연 3%
대출기간 상담 후 결정
상환방법 상담 후 결정

 

5-2. 상품 상세정보

'더불어사는사람들'은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무이자 또는 저금리로 돈을 빌려주고 있는 비영리단체인데요. '더불어사는사람들'에서는 대출이 필요한 분들의 사연 및 대출금 용도만 확인 후 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불어사는사람들'에서는 저신용자, 무직자, 장기연체자 등 거의 모든 분들이 돈을 빌릴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음과 같이 '착한대출'과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착한대출 : 무이자로 100만원을 대출받을 수 있음
  • 창업대출 : 연 3% 금리로 7,000만원을 대출받을 수 있음

 

더불어사는사람대출 대출 신청방법 등 추가적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더불어사는사람들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6. 재도전특별자금

6-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재창업을 준비 중인 소상공인 등
대출한도 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 연 3%
대출기간 5년
상환방법 2년 거치 후 원금균등분할상환

 

6-2. 상품 상세정보

재도전특별자금은 민간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저금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인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직접 자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재도전특별자금은 재창업을 준비 중인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연체자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통해 변제금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이며, 금리는 연 3%로 매우 낮은데요. 상환방법은 2년 거치 후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대출 초기 2년 동안은 이자만 상환하다가 나머지 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와 원금을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재도전특별자금은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도전특별자금, 소상공인 재도약을 지원하는 정부 직접대출

 

7.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

7-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연체우려자 및 연체자
대출한도 기존 대출 원금 범위 내
대출금리 연 6% ~ 9% 대 수준
대출기간 최대 10년
상환방법 원금균등분할상환, 부분균등분할상환

 

7-2. 상품 상세정보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은 기업은행 대출을 현재 연체하고 있거나 연체 우려가 있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인데요. 이 상품은 현재 연체 중인 대출 등을 대출기간이 긴 신규대출을 전환해 주는 상품입니다.

 

즉,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은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너무 많기 때문에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 우려가 있거나 있는 분들에게 매월 상환금액을 줄여줌으로써 연체를 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금융회사가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과 같은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연체 중인 대출이 있다면 해당 금융회사에 연락하여 기존 대출을 장기간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지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8.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8-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0세 이상 ~ 만 60세 이하 고객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신용대출인 경우)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법 원금자유상환

 

8-2. 상품 상세정보

리드코프는 대출고객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대부업체인데요. 게다가 금융감독원이 직접 관리 감독을 하고 있는 대형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불건전 영업행위가 없는 안전한 대부업체입니다.

 

리드코프에서는 연체 중인 분들도 심사를 통해 대출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다만, 만 20세 이상 ~ 만 60세 이하 고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드코프에서는 신용대출, 담보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상품설명, 후기, 대안상품

 

9. 애플론 연체자 대출: 통신 연체자 대출

9-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통신연체자, 서울보증보험연체자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9-2. 상품 상세정보

'애플론'은 '애플대부중개'에서 제공하는 상품인데요. 통신연체자 및 서울보증보험연체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은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금리는 연 20% 이내에서 결정이 되는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 애플론 통신연체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10. 단기연체자 대출: 에이원대부캐피탈 대출

10-1. 상품정보

구분 내용
대출대상 만 20세 이상 ~ 65세 이하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10-2. 상품 상세정보

에이원대부캐피탈은 대형 대부업체이며,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자입니다. 따라서 대출을 이용하기 매우 안전한 대부업체입니다.

 

에이원대부캐피탈에서는 일시적인 단기 연체자도 대출심사를 거처 대출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만, 장기연체자는 대출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은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금리는 최고 연 20% 이내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만약 에이원대부캐피탈 대출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에이원대부캐피탈 : 주부 및 연제자도 대출이 가능할까?

 

11.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11-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신용불량자
대출한도 상품에 따라 다름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상품에 따라 다름
상환방법 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11-2. 상품 상세정보

장기간 연체하여 신용불량자(채무불이행자)가 되신 분들은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분들은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신용불량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등을 총정리하여 모두 소개해 드렸으니 대출이 필요한 신용불량자 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전직 은행원이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완벽 정리해드립니다

 

12. 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12-1. 상품개요

구분 내용
대출대상 장기연체자
대출한도 상품에 따라 다름
대출금리 최고 연 20% 이내
대출기간 상품에 따라 다름
상환방법 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12-2. 상품 상세정보

장기간 연체하신 분들은 연체 중인 금액을 상환했다고 하더라도 연체기록이 최대 5년간 보존이 되기 때문에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장기연체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만을 따로 선별하여 모두 소개해 드렸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확인하기


이번 글에서는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모두 소개해 드렸는데요. 현재 다중채무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연체 중이라면 더 이상 채무를 늘리지 마시고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 등의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