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13. 13:38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 부결 시 대처방법

요즘 급한 생계자금이 필요할 때 무서류 ·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상금 대출상품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그중에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은 비록 소액인 50만 원만 가능하지만, 다른 대출에 비해 승인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대출 승인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후기들을 살펴보면 대학생 등 무직자뿐만 아니라, 신용평점이 매우 낮은 분들도 실제 페이코 소액 대출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예전보다는 조건이 좀 더 까다로워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뿐만 아니라, <대출 부결 시 대처방법>까지 총정리해서 최대한 핵심만 간결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어떠한 방법이 되었든 간에 지금 당장 필요한 급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페이코(PAYCO)란?

"페이코(PAYCO)"를 대부분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페이코는 우리에게 친숙한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처럼 온라인 · 오프라인 결제 모두 지원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인데요.

 

페이코 앱(App)에 신용카드, 체크카드, 은행계좌, 휴대폰을 등록하거나 또는 미리 전자지갑에 충전을 하여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온라인 · 오프라인에서 필요할 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페이코'는 아직은 '네이버 페이' 및 '카카오페이'보다는 인지도가 적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하여 꾸준하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2.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페이코 50만원 대출) 조건

▼ 대출조건 핵심요약

구분 내용
대출상품명 한화생명 크레딧
대출대상 - 6개월 이내 페이코 거래가 있는 만 26세 이상 고객
- 한화생명이 정한 신용등급 적격고객
- 단, 페이코 회원가입일로부터 31일 이후 고객만 신청 가능
대출한도 50만원
대출금리 - 연 7.2%
- 한달 이자 대략 3,000원
대출기간 - 대출일로부터 2개월
- 단, 신용등급에 따라 2개월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식 원금 및 이자 만기 일시상환
지급방식 한화생명이 대출금 전액을 페이코에 지급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은 보험사인 '한화생명'과 제휴한 대출상품인데요. 그러나 실제 대출금 지급은 '한화생명'에서 지급합니다. 따라서 실제 대출심사 승인 여부는 한화생명에서 정한 신용등급에 따라 결정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 지급은 현금으로 지급을 하지 않습니다. 즉, '페이코(PAYCO)'에 포인트를 충전시켜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는데요. 다만, 추후에 ATM 기기를 이용해 현금화시키거나 본인 계좌로 환급(입금) 받고 싶다면 페이코 앱(App)에서 환급(입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좌로 환급받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 페이코 앱 우측 하단 점 세 개 [더보기] 클릭
  • 2단계 : 맨 상단에 [계좌로 환급] 클릭
  • 3단계 : [환급 계좌 등록] 클릭

 

만약 본인이 대출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면 이 글 하단 부분에 소개해 드린 '부결 시 대처방법'을 참고하여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페이코 50만원 대출) 신청방법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페이코 앱(App)' 실행 후 다음과 같은 절차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1단계 : 본인 스마트 폰에 [페이코 앱] 설치
  • 2단계 : 하단 메뉴 중에 [금융] 클릭
  • 3단계 : 상단 금융상품몰 중에 [대출] 클릭
  • 4단계 : 상단 메뉴 중에 [비상금] 클릭
  • 5단계 : [한화생명 크레딧] 선택
  • 6단계 : [대출 조건 확인하기]
  • 7단계 : 페이코 승인 및 충전

 

페이코-소액-비상금-대출-신청방법
신청방법

 

4.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부결 시 대처방법

페이코 대출은 소득 · 직장 등을 고려하지 않고 서류 제출도 필요 없이 간단하게 진행되는 소액 대출 상품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쉽게 승인이 되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모든 대출은 고객들의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심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화생명 내부 기준에 따라 대출이 부결되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장 카드값이나 소액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드 연체 등을 하면 신용도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빨리 다른 대출을 알아봐서 카드값 등 연체가 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왜냐하면 한번 연체기록이 생기기 시작하면 다른 금융회사에서 대출이 어렵게 되어 결국엔 불법 사채를 사용해야 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세 가지 대처방법을 잘 활용해서 반드시 연체가 되지 않도록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4-1. 첫 번째, 대처방법

지금 당장 급전이 필요하다면 직장 · 소득 등을 따지지 않고 무서류 · 비대면으로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의 글에는 무직자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들만 총정리했는데요. 1금융권 대출부터 ~ 3금융권 대출까지 모두 포함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참고하시면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TOP25(전직 은행원이 소개)

 

4-2. 두 번째, 대처방법

만약, 본인이 당장 대출금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등 청년층 무직자 이거나, 저소득 중소기업 직장인이라면 정부지원의 <햇살론 유스(Youth)> 상품을 제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햇살론 유스>는 청년층을 위한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무직자라도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 및 높은 대출한도로 이용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그러므로, 무소득 또는 저소득 청년층이라면 제일 먼저 본인이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대상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신청 방법 및 부결 시 대처 방안

 

4-3. 세 번째, 대처방법

혹시 본인이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라서 앞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대출이 어렵다면, 아래에 무직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있는 포스팅 글은 대출 경험이 없어서, 도대체 어디서부터 대출을 알아보고 신청을 해야 하는지 전혀 갈피를 못 잡고 있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즉, 무직자 대출상품의 전체적인 숲을 보면서 본인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할 수 있는 '나침반'과 같은 글입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포스팅 글을 읽어보신다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반드시 찾아서 급한 자금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대출, 은행원이 모든 방법 대공개

 

5. 결론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 50만원 소액대출로서 주말 상관없이 언제든지 소액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하지만, 현금화 방법 등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글을 마치기 전에 소액대출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글을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테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지금까지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그리고 대출 부결 시 대처방법까지 모두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이 글의 정보가 여러분들의 급한 생계자금 등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