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2. 3. 4. 16:11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무직자도 1분만에 서류 없이 대출가능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300만원을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인데요. 이 상품은 소득 및 직업 상관없이 무직자도 무서류 · 비대면으로 쉽게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래서 인기가 많은 비상금대출인데요.

 

그래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핵심내용을 빠르게 정리해 드릴텐데요. 여기에 더해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거절 시 대안상품도 함께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특징(장점)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특징(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App)을 통해 무서류로 대출 신청부터 입금까지 약 1분 만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 휴일 상관없이 언제든지 365일 24시간(정산 시간 제외) 신청이 가능합니다.
  • 300만원을 사용하면 하루 이자가 341원(월 10,23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연 4.15% 기준)
  •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이용할 수 있어 자유롭게 대출원금을 상환했다가 다시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1. 대출대상(자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대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인데요. 그 이유는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은 엄밀하게 말하면 신용대출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를 좀 더 쉽게 설명하면 케이뱅크에서는 대출고객의 신용을 보고 대출을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즉, 케이뱅크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고객에게 발행해준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보험증권)'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니까 어려운 것 아닌가 하고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러나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여러분이 직접 '서울보증보험'에 보증서를 청구해야 하는 어려운 절차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케이뱅크 앱(App)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신청만 하면 케이뱅크에서 알아서 '서울보증보험'에 보증서 발급을 요청하여 순식간에 업무처리가 마무리됩니다. 게다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조건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으니 걱정 말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대출조건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15% ~ 9.06%
대출기간 1년 (단,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거래방식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15%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금리는 12개월 단위로 변동이 되는 변동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요. 다만 만기 시 심사를 통해 1년 단위로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따라서 대출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대출원금 전부를 한꺼번에 상환해야 합니다.

 

다만,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는데요. 마이너스통장은 한번 만들면 다시 없애기 정말 힘들 정도로 중독성이 높은 대출입니다. 그 정도로 대출고객한테는 장점이 많은 방식인데요.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선 마이너스통장은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금을 상환했다가 필요할 때 다시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자 계산 시 대출한도 전체에 이자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즉, 매일매일 실제로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부과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부담하는 이자비용은 적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동안에는 자유롭게 수수료 없이 대출원금 일부 또는 전부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3. 신청방법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은 매우 간편한데요. 다음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 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실행
  • [상품] → [대출] → [비상금 대출] → [한도 확인하기] → [필수항목 전체 동의]
  • 은행 어플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본인정보 입력 후 대출신청

 

케이뱅크-비상금-마이너스-통장-신청방법
신청방법

 

4.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를 살펴보면 1금융권 대출인데도 불구하고 저소득 · 저신용자도 승인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무직자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고객에게 유리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한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기대출이 너무 많은 분들은 승인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이 되었다고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요. 그 이유는 이 상품을 대체할 만한 상품이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안내해 드릴 대안상품을 참고하여 적극적으로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시 대안상품

케이뱅크 뿐만 아니라 비상금 대출 상품들을 보면, 직업 · 소득도 안 보고 비대면으로 1분 만에 대출을 해준다고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실제로는 모든 대출이 그렇게 쉽게 승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대안상품을 차례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햇살론 유스

우선 본인이 만 34세 이하 청년층의 무직자 또는 저소득 직장인이라면 정부지원 대출 중에 '햇살론 유스'를 제일 먼저 신청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햇살론 유스'는 청년층 전용 정부지원 대출이므로, 저금리로 상대적으로 많은 한도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출기간이 넉넉해서 매월 상환해야 하는 원금 및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신청 방법 및 부결 시 대처 방안

 

▣ 정부지원 서민대출

본인이 청년층이 아니라도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에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정부가 서민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 · 저신용자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데요.

 

하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일반인들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제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봤는데요.

 

아래의 글에는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용불량자 등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했습니다.

 

전직 은행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조사하여 정리한 글이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 무직자 대출상품 총정리

일단 위에서 정부지원의 모든 상품을 살펴보았는데도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이 없다면 무직자분들도 쉽게 승인이 되는 대출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도 비대면 · 무서류로 소액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을 정리했습니다. 그러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 곳, 가장 현실적인 방법 총 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바로 위에서 소개해 드린 무직자 대출상품은 신용대출을 기준으로 안내해 드렸는데요. 혹시라도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자동차를 담보로 활용하여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여 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13 상품안내

 

▣ 약관대출 및 보험계약자론

혹시 보험을 가지고 계신가요? 이러한 분들은 본인이 유지 중인 보험을 활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가장 먼저 신청해 볼만한 대출은 '약관대출'이라고 불리는 '보험계약대출'입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본인이 납부한 보험을 해지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것인데요. 보험만 있다면 누구나 대출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점수 등에도 거의 영향이 없기 때문에 보험이 있다면 가장 먼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대출 장단점 및 신용등급 영향 알아보기!

 

보험이 있다면 '보험계약자론'도 신청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은 보험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론, 보험사 보험약관대출 아닙니다!

 

6. 결론

지금까지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관련 모든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로 궁금한 내용은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1522-1000)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