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26. 14:47

페퍼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 페퍼스비상금대출 상품설명

이번 글에서는 새롭게 출시한 페퍼저축은행 무직자 대출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정확한 상품명은 '페퍼스비상금대출'입니다. 다만 이 상품은 모든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특정 요건을 충족한 일부 무직자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도 이 글 하단 부분에 추가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하신다면 누구나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퍼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 페퍼스비상금대출

 

1. 대출대상

페퍼스비상금대출은 추정소득 증빙이 가능한 고객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추정소득이란, 공식적인 증빙서류로 소득을 증빙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신용평가사(NICE 및 KCB)에서 다양한 정보를 조합하여 자체적으로 추정한 소득을 말합니다.

 

즉, 추정소득은 대출 심사 시에 소득증빙 서류를 제출할 수 없는 고객을 심사하기 위해 금융사에서 활용하고 있는 소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신용평가사는 고객의 추정소득을 어떻게 산출할까요? 추정소득은 신용카드 사용내역,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등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조합하여 산정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추정소득 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는 신용카드 사용내역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페퍼스비상금대출은 무직자라도 신용카드를 사용해 왔다면 추정소득 산출이 가능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추정소득은 신용평가사인 '나이스' 또는 '올크레딧'에 회원가입을 하고 연간 유료결제를 하면 본인의 추정소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추정소득이 궁금하신 분들은 1년 유료결제를 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년 유료결제 비용은 대략 2만원이 조금 넘는 정도입니다.

 

※ 2023년 8월 업데이트된 내용

  • 대출 신청자가 만 29세 이하인 경우에는 직장 건강보험 가입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즉, 추정소득을 통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만 29세 이하면서 직장 건강보험 가입자가 아니라면 아래에 소개해 드린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통해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비상금대출, 은행원이 승인률 높은 곳만 소개!

 

2.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최소 신청할 수 있는 금액은 100만원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 ~ 최고 연 19.9%입니다.

 

다만, 금리는 3개월 주기로 변동이 되는 변동금리입니다. 따라서 대출 기간 동안 금리가 상승하여 이자 부담이 늘어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년인데요. 상환방법은 '거치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따라서 대출초기 거치기간에는 원금 상환 없이 매월 이자만 상환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거치기간이 끝나면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4. 중도상환수수료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 기간 중간에 원금을 상환할 때는 대출 잔존일수에 따라서 최대 1.9%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다만, 대출실행일로부터 3년이 경과했다면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5. 페퍼스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페퍼스비상금대출은 페퍼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디지털페퍼'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페퍼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대안상품 소개

지금부터는 페퍼저축은행 무직자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이나 좀 더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대안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6-1. 통신사 소액대출

첫 번째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통신사 소액대출인데요. 이 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 대출 심사 시 고객의 소득 및 신용 대신에 휴대폰 요금 납부내역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저소득 · 저신용자에게 유리한 대출입니다.
  • 1금융권에서 취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 관리에 매우 유리합니다.

 

통신사 소액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가장 먼저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소액대출,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대출 가능!

 

6-2. 2금융권 무직자대출

이번에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무직자 대출인데요. 1금융권에서 대출이 부결이 되신 분들도 승인률이 높아 최근에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2금융권 무직자대출 전부를 완벽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따라서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전직 은행원이 완벽 정리

 

6-3.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대출이 부결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대출금액이 많은 경우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글에 기대출이 많은 분들이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과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기대출이 많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추가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가능한 곳 (가장 정확한 정보제공)

 

6-4.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정부는 저소득 · 저신용자 서민을 위한 다양한 대출을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한다면 저소득 · 저신용자분들도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을 총정리해 봤습니다. 그러므로 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최대한 먼저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쉽게 받고 싶은 사람은 꼭 읽어보세요!

 

6-5.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만약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모든 대출상품이 부결되었다면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할 때는 안전한 업체를 선택하여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로 선정된 곳을 중심으로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 대출을 총정리해 봤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무직자분들도 안전한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확인하기

 

7. 결론

지금까지 페퍼저축은행 무직자 대출페퍼스비상금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폐퍼저축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0722)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