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자동차대출 / / 2022. 11. 5. 00:31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오토플러스OK론 상품 주요내용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본인 명의 차량을 은행에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상품인데요.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본인 소유의 차량은 기존처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돈을 빌릴 수 있는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은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에 비해 승인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신용대출에 비해 낮은 금리로 높은 한도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본인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하여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을 활용하여 필요한 자금을 빌려보시기 바랍니다.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1. 상품개요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요약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명 오토플러스OK론
대출대상 본인 명의 차량을 소유한 자
대출한도 300만원 ~ 1억원
대출금리 연 13.9% ~ 19.99%
대출기간 12개월 ~ 60개월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2. 대출대상

대출대상은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입니다.

  • 만 20세 이상 본인 명의 차량을 소유한 자
  • 근로소득자 또는 개인사업자(기타 소득자 포함)
  •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351점 이상인 자

 

위 대출대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신용점수 기준은 최하위 등급(10등급)에 속하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문제는 소득이 있는 분들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 차량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동 명의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 △연체자, △신용불량자, △공동명의 소유자 등이 이용할 수 있는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을 총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 총정리(연체자, 신용불량자 가능)

 

3.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1억원인데요. 금리는 최저 연 13.9%에서 최고 연 19.99%입니다. 최종 금리는 고객의 신용평점 및 담보물 LTV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즉,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그리고 담보로 제공하는 차량의 가치에 비해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수록 금리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최소 12개월에서 최장 60개월인데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또는 '원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상환방법을 선택하든지 간에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분할하여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다만, '원금균등'이 '원리금균등'에 비해 고객에게 유리한 상환방법입니다.

 

즉, '원금균등'을 선택해야만 대출기간 동안 납부해야 하는 전체 이자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5.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 만기 이전에 고객이 원금을 상환할 때 원금 이외에 추가로 납부해야 하는 수수료를 말하는데요. 즉,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한 '위약금' 형태로 은행이 고객에게 받는 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상품은 아쉽게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만기 이전에 원금을 상환할 때는 상환하고자 하는 원금에 대하여 최대 1%의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6. 신청방법

대출신청은 OK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출 신청에 어려움이 있다면 콜센터(1800-8282)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7.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대안상품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은 장점이 많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무직자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좀 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 드릴 테니 비교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7-1.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현대캐피탈은 자동차 담보대출에 가장 적극적인 금융회사인데요. 따라서 자격조건은 까다롭지 않으며 대출조건은 좋은 편입니다.

 

이 상품은 본인 명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만, 담보로 제공하는 차량이 출고된 지 13년 이내인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6,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3.5%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인데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입니다.

 

대출신청은 현대캐피탈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비대면 무서류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후기 및 부결 시 대안상품 소개

 

7-2.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이번에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입니다. 따라서 차량만 소유하고 있다면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소득증빙 때문에 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13 상품안내

 

7-3. 신용불량자 자동차담보대출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신용불량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담보대출입니다. 그러므로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어 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불량자 자동차담보대출, 은행원이 알려주는 불편한 진실!

 

8. 맺음말

지금까지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이 글의 정보가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