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자동차대출 / / 2023. 1. 25. 18:13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대출기록이 남지 않는 할부상품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상품은 롯데카드로부터 특별한도를 부여받아서 고액의 차량 구입자금을 결제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그런데 이 상품은 대출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일반 할부상품들에 비해 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므로 자동차 구입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상품을 우선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자동차-카드할부-섬네일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1. 상품개요(오토할부 카드할부 차이)

롯데카드에서 취급하고 있는 자동차 할부 상품에는 크게 '오토할부' 상품과 이번 글에서 설명드릴 '카드할부' 상품이 있는데요. 이 2가지 상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오토할부' 상품은 대출상품이지만, '카드할부' 상품은 대출상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토할부' 상품과 '카드할부' 상품은 세부적으로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구분 오토할부 카드할부
대출해당여부 X
장점 - 저신용자도 승인률이 높은 편이다.

- 할부한도가 높다
-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다.

- 추후 다른 대출 이용 시 대출한도에 영향이 없다.
단점 -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

- 추후 다른 대출 이용 시 대출한도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 고신용자가 승인률이 높다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카드할부' 상품은 대출로 보지 않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없습니다. 게다가 추후에 다른 대출을 이용 시 본인 대출한도를 산정할 때 이미 이용 중인 자동차 할부금액을 차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할 수만 있다면 '카드할부' 상품을 먼저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신용점수 및 소득이 부족한 분들은 승인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러므로 본인 소득 및 신용이 준수한 편이며, 추후에 다른 대출상품을 이용할 계획이 있다면 이 글에서 설명드리는 '카드할부' 상품을 먼저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본인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하여 좀 더 승인 가능성이 높은 자동차 할부 상품을 이용하고 싶다면 '오토할부' 상품을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므로 '오토할부'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자동차 할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롯데카드 자동차 할부 : 오토할부 금리, 기간, 신청방법

 

2. 할부 가능한 차량

다음에 해당하는 차량은 카드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승용차
  • 승합차(16인승 이하)
  • 상용차(2.5톤 미만)

 

 

3. 할부한도

할부한도는 본인의 카드한도와 상관없이 특별한도를 부여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롯데카드 한도가 현재 차량을 구입할 정도의 금액이 되지 않더라도 미리 '카드할부'를 신청하여 일시적으로 한도를 상향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비대면·무서류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할부기간 및 금리

할부기간은 최소 2개월에서 최장 36개월인데요. 금리는 할부기간에 상관없이 연 8.4%입니다.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이 상품의 금리도 많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캐피탈사 할부상품에 비해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추후에 기준금리가 안정이 된다면 이 상품의 금리는 낮아질 것입니다.

 

5. 기타 사항

카드할부 상품은 대출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이 새롭게 구매한 자동차에 근저당권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근저당권설정비용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입니다. 따라서 대출만기 이전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조기상환 수수료 부담 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6.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상품과 비교 가능한 상품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상품은 장점이 정말 많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자격조건이 되지 않아서 이용할 수 없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격조건이 되지만 좀 더 다양한 상품을 비교 후 가장 낮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롯데카드 자동차 카드할부 상품을 대체할 만한 상품을 소개해 드렸으니 비교 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1금융권 자동차 대출(신차, 중고차, 대형이륜차) 궁금증 한방에 해결!

 

👉 신한 마이카 대출 상품 설명(중고차 및 신차 구입 대출)

 

👉 삼성카드 자동차 할부 상품소개(오토할부 및 카드할부)

 

7.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롯데카드 자동차 할부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8100)에 전화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