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대부금)을 안내해 드릴텐데요. 여기에 더해 건설 일용직에 종사하는 분들이 필요한 자금을 빌릴 수 있는 곳을 모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자금이 필요하신 건설 일용직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Contents)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대부금)
1. 신청자격
-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대부금)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공제부금 적립일수를 252일 이상 채워야만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사유가 공제회에서 정한 다음의 6가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 근로자 자녀 결혼자금 지원
- 근로자 대학생 자녀 학자금 지원
- 근로자 본인 또는 가족의 입원 · 수술비 지원
- 근로자 본인 명의 주택구입 및 전·월세 보증금
- 근로자 본인이 최근 5년 이내에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 근로자 본인이 최근 5년 이내에 개인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받은 경우
2. 대출조건
-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한도 : 최대 1,000만원 (단, 적립된 공제부금의 50% 범위 내)
- 대출금리 : 무이자
- 대출기간 : 2년 (단, 연장 불가)
- 상환방법 : 일시, 분할, 조기상환 가능
3. 필요서류
- 대출 신청 시 필요서류는 앞서 설명드린 6가지 신청사유에 따라서 상이한데요. 신청사유에 따른 각각의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4. 신청방법
- 대출신청은 온라인 또는 공제회 지사 등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 [대출신청 바로가기]
- 공제회 지사 등 직접 방문 : [전국 지사 및 센터 확인하기]
5. 문의처
-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건설근로자공제회 고객상담센터 (1666 -11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 이외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은 건설 일용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대출입니다. 하지만, 신청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등 필요한 자금을 빌릴 수 없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럼 이러한 분들은 어디서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건설 일용직으로 일하는 분들은 일반적으로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불리한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건설 일용직의 부족한 소득 및 신용을 보완해주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먼저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아쉽게도 이러한 정부지원 대출은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거나, 급여를 월급 형태로 받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4대 보험 가입도 안되어 있고, 월급도 일당 형태로 받고 있다면 은행의 무직자 대출상품을 이용해야만 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소득 증빙 서류 없이 비대면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필요한 자금을 빌리는데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면 지금 현재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결론
오늘은 건설 일용직으로 종사하는 분들이 무이자로 1,000만원을 빌릴 수 있는 대출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로 읽으면 대출에 도움이 될만한 글을 아래에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반드시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이상으로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대부금) 안내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