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무직자대출 / / 2023. 8. 23. 19:39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조건 및 부결 시 대체상품 소개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은 소득 증빙이 어려운 주부, 무직자분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급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대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상품정보를 안내해 드릴 텐데요. 추가적으로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대출 부결 시 대체상품들까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하는 분들은 무직자 등 누구나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1. 대출대상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주부 및 무직자 등 소액자금이 필요한 고객입니다. 즉, 직업, 소득, 신용점수 등 특별한 자격조건을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출이 필요한 거의 모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다가 승인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대출한도

  • 최소 100만원 ~ 최대 500만원

 

3.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연 16.99% ~ 최대 연 19.90%입니다. 따라서 한 달 이자금액을 대략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금액 한 달 이자금액
금리가 연 16.99%인 경우 금리가 연 19.90%인 경우
100만원 14,158원 16,583
200만원 28,316 33,166
300만원 42,475 49,750
400만원 56,633 66,333
500만원 70,791 82,916

 

4. 대출기간

  • 12개월 ~ 36개월

 

5.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 원금균등 분할상환 : 대출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나누어서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서 매월 상환하는 방식

 

위 2가지 상환방식을 모두 매월 이자 뿐만아니라 원금도 함께 상환해야 한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원금균등'이 '원리금균등'에 비해 대출고객에게 유리합니다.

 

즉, '원금균등'이 대출기간 동안 부담하는 총이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은 대출신청 시 '원금균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6. 중도상환수수료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중간에 대출원금을 상환하고자 할 때는 최대 2.0%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7.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신청방법

초간편 소액론 신청은 한국캐피탈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대출 신청 시 신분증,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시 추가 서류를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8.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부결 시 대체상품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은 아마도 소득 증빙이 어려운 분들이 이용을 하고자 할 텐데요. 만약 초간편 소액론이 부결이 되셨다면 아마도 여러분들은 현재 대출을 이용하는데 소득 및 신용이 많이 부족한 상태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4가지 대안을 제시해 드릴 텐데요. 아래에 제시해 드리는 순서대로 대출을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8-1. 정부지원 서민대출

우선 저신용 · 저소득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먼저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대출이므로 일반 금융회사 대출상품보다는 대출 승인률이 높고 대출조건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봤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용불량자 등 그 누구라도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8-2. 통신등급 대출

제가 두 번째로 제안해 드리는 대출상품은 통신등급 대출인데요. 통신등급 대출은 말 그대로 대출심사 시에 통신등급을 활용하는 대출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통신등급은 고객의 신용 및 소득을 평가하는 등급이 아닙니다. 즉, 고객의 핸드폰요금 납부내역등을 평가하여 산출한 등급을 말합니다.

 

따라서, 소득 및 신용점수가 부족하더라도 통신 3사(SKT, KT, LG U+)를 연체 없이 꾸준하게 이용을 하신 분이라면 통신등급 대출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통신등급 대출은 1금융권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금리가 저렴하고 신용점수에 매우 유리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저소득 · 저신용자라고 하더라도 핸드폰요금 연체 등이 없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꼭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통신등급 조회방법 및 올리는 법(+통신등급 대출상품 TOP3 소개)

 

8-3. 2금융권 무직자 대출

앞서 소개해 드린 대출상품이 모두 부결이 되었다면 초간편 소액론과 같은 2금융권 대출상품을 많이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2금융권 대출상품을 총정리해 봤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누구나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전직 은행원이 완벽 정리

 

8-4. 연체 중인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소액생계비대출

연체 중인 분들은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최근 정부가 지원을 시작한 소액생계비대출의 경우에는 연체 중인 무직자분들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대출금, 카드대금 등을 연체 중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정부가 지원하는 안전한 대출인 소액생계비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소액생계비대출 조건, 신청방법, 예약방법

 

8-5.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타깝게도 1금융권 및 2금융권 대출이 모두 부결되신 분들은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할 때는 안전한 대부업체를 선택하여 이용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 대출상품만 총정리했습니다. 그러므로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해야 한다면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대부업체 대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확인하기

 

9. 결론

이상으로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관련 모든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은 한국캐피탈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